2025.12.20 (토)
마산소방서(서장 이선장)는 21일 진압대원들을 대상으로 화재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조연차 장비 조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연차는 화재 현장에서 건물 안에 가득 찬 연기를 제거하는 배연기능뿐 아니라 야간작업 시 어두운 현장을 밝히는 조명기능을 동시에 갖췄으며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특수차량이다.
특히 차량에 적재된 고발포의 폼은 공장·유류 화재에 유용하며, 송풍기를 활용한미분무방수는 지하층 화재에서 사용될 수 있다.
훈련은 주요 내용은 ▲차량의 제원 및 구조에 대한 이론교육 ▲송풍기를 활용한미분무 방수 훈련 ▲지하층 화재에 대비한 배연기능 조작훈련 ▲야간화재 발생 대비 조명기능 조작훈련 등을 실시했다.
강형호 중앙119안전센터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진압대원들이 다양한 재난 현장에서효율적인 대처 방법을 습득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소방장비 기능을 100% 활용해재난현장의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현장대응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