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오는 6월 2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제12회 전국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 2012년부터 실시한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는 매년 심정지 환자에 대한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행률을 높이기 위해 개최한다.
이태원 참사 이후 일반인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대학·일반부, 학생·청소년부 2개 분야로 구분해 진행되며, 10명 이내의 인원이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오는 5월 중 창원지역 예선 대회를 거친 후 분야별 1위를 차지한 팀은 전국대회에 출전해 경연을 펼치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은 3월 17일까지 창원소방본부 안전예방과(☎055-548-9243)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용진 본부장은 “신속한 심폐소생술 시행은 내 가족과 이웃의 생존율을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우리 주변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힘과 지혜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