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7 (수)
김종근 경상남도 소방본부장은 1월 13일(금) 14시에 의령에 있는 경남소방교육훈련장에서 신임 소방공무원 162명을 대상으로 ‘소방인의 삶과 전망’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경남소방교육훈련장에서 지난해 9월 19일부터 올해 1월 27일까지 화재, 구조, 구급 등 현장활동 기술과 국민생활에 밀접한 안전법령 등에 대해 소양을 쌓아가는 예비 소방공무원들의 소명 의식을 고취하기 위함이다.
이번 특강은 현장에 나서는 소방공무원의 마음가짐 등 119 소방 정신과 사명, 소방 조직의 비전과 역할에 대한 주제로 진행됐으며, 본부장과의 격의 없는 질의를 가졌다.
김종근 본부장은 “고된 훈련 속에 흘린 땀 한 방울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현장에 강한 소방 조직을 만드는 초석이 된다”며 “도민의 안전을 위해 훈련에 더욱 정진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종근 본부장은 강의를 마치며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한 사람은 온 세상 구한 것”이라며 “최선을 다해 생명을 구하고 우리 자신의 안전을 확보할 것을 스스로에게 약속하자”고 말하였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16일 도청 사림실에서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경북도에서 실시한 ‘외국인정책...
경상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힘, 상주)이「경상북도 농업기계 교육훈련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 발의의 배경에는 경북...
한국도로공사 상주지사(지사장 김태준)는 12월 15일(월) 지역 저소득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220만 원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