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1 (수)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2023년 설 명절을 앞두고 많은 이용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오는 12~13일, 이틀간 민·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자칫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 조치로, 시는 지난 28일 겨울철 전통시장 화재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점검 대상은 하망동 공설시장, 영주동 365시장, 휴천동 종합시장 총 3개소이며, 시는 점검 전 자체 안전점검 계획을 수립하고 영주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 및 건축, 전기 분야 민간전문가와 함께 합동점검반을 구성했다.
점검 주요 내용은 ▲기둥, 보 등 주요부재 및 전기, 가스, 소방 등 설비시설 관리 상태 ▲시설 및 운영기준 등 관계 법령 준수 여부이며,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고, 중대한 사항은 사후 추적관리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장문규 안전재난과장은 “전통시장의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해 계묘년 새해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 존경하는 국민과 시·도민 여러분, 지금 대한민국은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지방은 소멸 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 이에 정부가 ‘수도권 중심 ...
상주시(시장 강영석)에서는 이번 달 19일부터 실내체육관 신관, 구관에서배드민턴 국가대표 후보선수단동계 합숙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숙훈련은 2004 아테네 올림...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한다. 윤경희 청송군수 주재로 개최되는 이번 보고회는 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