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2 (목)
(광양시 휴양림사업소, 서울대학교 남부학술림과 청소년 진로캠프 운영 위한 맞손)
광양시 휴양림사업소는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남부학술림이 주관한 ‘서울대학교 재학생과 함께하는 남부학술림 청소년 진로캠프’가 지난 3~5일(2박 3일)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인근 지역(광양시, 구례군, 순천시) 11개 고등학교 1학년 29명을 대상으로 서울대남부학술림 및 관악캠퍼스, 광양시 백운산자연휴양림 등에서 진행됐다.
서울대학교는 학생들을 위해 진로 관련 이론 및 선행연구 기반 농업생명과학 분야 진로전문가(서울대 교수) 특강, 서울대학교 재학생들의 멘토링 등 진로 탐색·설계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수료자들에게는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장·학술림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했다.
광양시 백운산자연휴양림은 이번 진로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을 위해 백운산 치유의 숲에서‘학업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광양시 휴양림사업소, 서울대학교 남부학술림과 청소년 진로캠프 운영 위한 맞손)
서울대학교 남부학술림 진로캠프 담당자는 “남부학술림은 2014년부터 청소년 진로캠프 행사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진로 고민이 많은 청소년이 자신의 미래를 직접 설계하고, 잠재능력을 지속적으로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개발·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경암 휴양림사업소장은 “백운산휴양림의 맑은 공기와 산림 치유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지친 몸과 마음이 치유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의 지속적인 상호발전과 협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니어클럽(관장 이동근)은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1월 20일(화)부터 21일(수)까지 이틀간 상주문화회관에서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직원들이 직접 SNS 홍보에 참여하는 2026년 ‘나도 청송 홍보맨’ 발대식 및 AI 활용 교육을 21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
구미시는 지난 19일과 20일, 새해를 맞아 나눔에 뜻을 모은 개인·단체·기업과 함께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성품 기탁식을 열고 지역사회 온정을 모았다. 19일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