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0 (토)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1일 오후 소회의실에서 치매 노인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위해 진해서부보건지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되어 있는 치매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창원소방본부와 치매안심센터가 연계하여 교육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교육은 가가호호 각 가정을 방문하여 진행할 예정으로, 교육 내용으로는 ▲소방안전교육 책자(어르신용 안전한 생활) 배부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단독경보형감지기) 안내 및 홍보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불나면 대피먼저 등이다.
소방본부는 화재대응능력 자격을 보유한 직원들을 교관으로 지정하고 멘토링제 운영으로 응시자의 취약점을 보완, 실전과 같은 자체평가를 진행하는 등 전원 합격을 목표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소화기 사용법과 응급처치 등 소방안전교육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가가호호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으로 화재취약계층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