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0 (수)
남동구 드림스타트 Dreamus봉사단이 지난 3개월간 텃밭(서창동 402-1번지, 50평)활동으로 얻은 수확물(총 25박스, 169kg)을 취약계층에게 전달하고자 지난 4일푸드뱅크에 기부하였다.
Dreamus봉사단은 남동구 드림스타트(가정방문 상담을 통한 아동 사례관리) 대상 가정이 서비스 ‘수혜자’의 입장에서 벗어나 기부와 나눔의 ‘주체자’가 되어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구성되었다.
2020년에 처음 발대한 봉사단은 코로나19로 인해 단체 활동이 축소되었음에도불구하고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텃밭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왔다.
Dreamus봉사단 참여 아동은 “내가 키운 감자를 다른 사람들에게 줄 수 있어서기쁘고 보람 있었다”고 말했으며,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무더운 날씨임에도많은 분이 관심을 갖고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며 수확한 감자는 푸드뱅크에 기부하여 남동구 관내 저소득층에게 잘 전달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봉사단은 감자 기부에 이어 11월쯤 직접 키운 무를 기부 할 예정이며 베품과 사랑이 순환하는 공동체로 거듭나도록 꾸준한 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9일 경산시에 있는 경산학생교육지원관에서 ‘2025 경산교육 소통대길 톡’을 개최하고, 경산 지역 교육공동체 220명과 함께 경북교육의 주요 현안과...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미향)는 12월 6일(토), 상주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마음을 잇다. 세상을 잇다’를 주제로‘자원봉사자의 날 상주시 기념식’을 진행하였다.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9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제19회 청송사과축제 평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해 김양태 축제추진위원장, 축제추진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