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1 (목)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화재 발생 시 승강기를 사용하지 않고, 피난계단을 통한 신속한 대피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지난 ‘22년 9월 26일 대전 현대 아울렛 화재로 인해 8명의 사상자 중 3명은 화물용 승강기에서 사망한 채로 발견되는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다.
이에 소방서는 화재 발생 시 잘못된 승강기 이용습관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화재 발생 국민행동 요령’에 대해 안내한다.
화재가 발생하면 가연성 물질로 인한 연소 확대 등에 따라 순식간에 고립되고 위험해 질 수 있으므로 지체 없이 대피를 해야 한다.
또한, 대피할 때는 젖은 수건 등으로 코와 입을 막고 벽을 짚으며 낮은 자세로 이동해야 하며, 유사시 승강기가 아닌 비상구 비상계단을 통해 신속히 탈출해야 한다.
정하영 안전예방과장은 “화재가 발생하면 당황하기 마련이다”며 “자주 가는 건물의 비상구 위치, 비상계단 등도 유심히 살펴보는 생활 습관 가지고, 안전수칙을 잘 기억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학년도 경상북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에 따른 고입 전형 추진 일정 중 후기고 평준화 지역 일반고 합격자 발표일을 당초 1월 8일(목)에...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광호)은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을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는 「나누리봉사단」을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결성...
대구지방검찰청의성지청(지청장 권영필),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의성지역협의회(회장김수년)는 2025. 12. 29.(월)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청송지구 위원들과 함께 진보중학교,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