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5 (월)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다중집합건물에 설치된 생명박스 활용에 대해 당부한다고 밝혔다.
생명박스는 화재가 발생하면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다중집합건물에 초기 화재진압과 피난·생존 유효시간을 확보하기 위한 최소한의 장비를 비치해 놓은 함이다.
생명박스에는 초기 화재진압을 위한 스프레이 소화기와 방염담요, 피난·생존 유효시간을 확보하기 위한 산소호흡 간이마스크가 비치돼 있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성산구 내 영화관 및 요양병원 등 다중집합건물 54개소에 생명박스를 설치했다.
이길하 서장은 “지난 4월에 요양병원에 화재가 발생했을 때, 생명박스 내 간이마스크로 어르신들의 생명을 지키는데 큰 역할을 했다”며 “다중집합건물을 방문해 생명박스가 있을 경우, 위치를 기억하고 유사 시 활용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국방 칼럼 | 홍원희] 정년퇴임을 앞둔 요즘, 문득 손끝에 남아 있는 시간의 감촉을 느낀다. 달력을 넘길 때마다 숫자 하나가 아니라, 지난 32년의 장면들이 함께 넘어간다.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