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7 (토)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지난 29일 오후 2시 3층 회의실에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리버스 멘토링(Reverse Mentoring)’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리버스 멘토링(Reverse Mentoring)은 기존 멘토링의 반대 개념으로 젊은 직원들이 멘토가 되어 간부직원이나 선배직원들에게 조언을 하는 것으로, 소방조직 문화개선 및 세대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리버스 멘토링’은 형식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MZ세대들의 가치를 공유하고, 올바른 직장 문화 및 인식 개선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멘토로 참여한 소방사 위혜주는 “평소 대화를 많이 나눌 수 없었던 선배님들과의 격식 없는 대화를 나누면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많이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길하 서장은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위해 열린 마음으로 MZ세대들의 의견을 듣고 이해하겠다.”며 “세대 간 화합으로 발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지역사회와 문화, 그리고 나눔을 잇는 조용한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다. EBTS협동조합 진해지국을 이끄는 장화연 지점장이 그 중심에 서 있다. EBTS협동조합 진해지국은 최근 창원...
상주시와 상주시곶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재웅)에서는 12월 23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 상주곶감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4일 진보면사무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진보면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온 지역업체 진보종합정비공장(대표 권오갑)을 ‘우리동네나눔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