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5 (목)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소방의 역사보존과 2024년에 건립 예정인 국립소방박물관 전시를 위한 소방유물 수집·기증 운동을 연중 추진한다고 밝혔다.
소방유물은 역사적 의미가 있는 소방과 관련된 사진부터 문헌, 서적, 물품, 의복, 장비·차량, 작은 배지까지 크기와 종류에 상관없이 기증할 수 있다.
국립소방박물관이 건립되면 소방유물을 체계적으로 보관하고 시민에게 전시될 예정이다.
소방유물 기증은 소방유물자료관에서 '소장유물 기증운동'을 클릭 후 '소방유물기증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국립소방박물관에 우편 또는 이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기증자에게는 기증증서 발급 및 감사패 수여, 전시개막식 초청 등 기증자 예우와 특전이 주어진다.
이길하 서장은 "역사적 가치가 있는 소방 유물의 체계적 관리로 후손들에게 소방의 역사를 알릴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구미시가 2024년 9월부터 시범 운영한 ‘경상북도 일자리 편의점 구미지점’이 여성 맞춤형 취업 지원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돌봄과 일을 동시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경력단절 여...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생활밀착형 행정’의 정석을 보이다.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이 출범한 지 어느덧 7년, 군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직접 찾아가 해결하는 이...
청송군 부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현철)는 지난 12일, 부남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이웃돕기 성금 30만 원을 전달하며 취약계층지원과 복지증진에 힘을 보탰다 이번 성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