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4 (수)

마산소방서(서장 이선장)는 음식점 주방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K급 소화기 비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음식점은 특성상 화기 및 식용유 사용이 많고 주방 내부 후드와 덕트에 쌓인 기름때로 인해 작은 불씨로도 순식간에 불이 붙을 수 있고, 대형화재로 이어질 수 있어 항상 주의가 필요하다.
주방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후드·덕트 기름때 제거 ▲화기 주변 가연물 가까이두지 않기 ▲조리 중 자리 비우지 않기 등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식용유 화재에적응성이 강한 K급 소화기를 비치해 혹시나 발생할 화재에 대비해야한다.
K급 소화기는 주방의 식용유 화재에 적합한 소화기로 분사 시 기름 막을 형성해식용유의 온도를 낮추고 산소 공급을 차단해 화재를 진압한다.
마산소방서장 이선장은 “혹시 모를 주방 화재에 대비해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진화할 수 있는 K급 소화기를 비치해 화재 예방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