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1 (일)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지난 9월 1일 성산구 소재 GS칼텍스 창원물류센터에서 위험물 운송 · 운반차량에 대한 가두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두검사는 이동탱크저장소 및 위험물운반차량의 ‘위험물 안전관리법’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해 위험물의 운송‧운반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운송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주요 검사내용은 ▲ 위험물 운송자의 자격 취득 및 실무교육 이수 여부 ▲ 위험물 운반 용기 전락·낙하 또는 파손방지 조치 여부 ▲ 기타 운반에 관한 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위험물 운송·운반자 자격을 취득하지 않고 위험물을 운송·운반하면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며, 실무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교육을 이수할 때까지 운송 종사 금지 명령이 내려진다.
정하영 안전예방과장은 “위험물 특성상 화재 시 급격한 연소 확대로 인해 대형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정기적인 가두검사를 통해 지속적인 위험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