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 흐림속초5.4℃
  • 박무-1.1℃
  • 흐림철원-0.8℃
  • 흐림동두천0.6℃
  • 흐림파주-0.3℃
  • 흐림대관령-0.7℃
  • 흐림춘천-0.4℃
  • 구름조금백령도7.4℃
  • 구름많음북강릉2.9℃
  • 구름많음강릉5.3℃
  • 구름많음동해3.3℃
  • 박무서울2.5℃
  • 흐림인천4.2℃
  • 흐림원주0.0℃
  • 구름조금울릉도6.1℃
  • 흐림수원2.2℃
  • 흐림영월-0.5℃
  • 흐림충주0.4℃
  • 흐림서산2.8℃
  • 구름조금울진2.4℃
  • 구름많음청주3.0℃
  • 구름많음대전1.7℃
  • 흐림추풍령-1.3℃
  • 구름많음안동-3.0℃
  • 흐림상주-1.3℃
  • 맑음포항1.9℃
  • 흐림군산3.3℃
  • 맑음대구-1.9℃
  • 흐림전주3.8℃
  • 맑음울산1.2℃
  • 맑음창원1.9℃
  • 구름조금광주2.5℃
  • 맑음부산3.2℃
  • 맑음통영2.5℃
  • 맑음목포2.7℃
  • 맑음여수4.8℃
  • 구름조금흑산도9.2℃
  • 맑음완도1.4℃
  • 흐림고창1.5℃
  • 구름조금순천-2.9℃
  • 흐림홍성(예)2.1℃
  • 흐림0.3℃
  • 구름조금제주7.4℃
  • 구름많음고산12.3℃
  • 맑음성산5.7℃
  • 구름조금서귀포9.2℃
  • 맑음진주-3.3℃
  • 흐림강화1.7℃
  • 흐림양평0.5℃
  • 흐림이천-0.4℃
  • 흐림인제-0.1℃
  • 흐림홍천-0.6℃
  • 흐림태백1.5℃
  • 흐림정선군
  • 흐림제천-0.3℃
  • 흐림보은-0.7℃
  • 흐림천안1.2℃
  • 구름많음보령5.8℃
  • 흐림부여1.1℃
  • 흐림금산-0.3℃
  • 흐림1.5℃
  • 흐림부안4.9℃
  • 흐림임실0.3℃
  • 흐림정읍3.6℃
  • 흐림남원-0.2℃
  • 흐림장수-0.8℃
  • 흐림고창군3.8℃
  • 흐림영광군1.8℃
  • 맑음김해시0.3℃
  • 흐림순창군-0.2℃
  • 맑음북창원0.7℃
  • 맑음양산시-1.1℃
  • 흐림보성군-0.3℃
  • 흐림강진군-0.3℃
  • 흐림장흥-1.3℃
  • 맑음해남-0.7℃
  • 흐림고흥-1.9℃
  • 맑음의령군-5.8℃
  • 흐림함양군-3.1℃
  • 맑음광양시2.5℃
  • 맑음진도군0.8℃
  • 흐림봉화-4.9℃
  • 흐림영주-1.8℃
  • 흐림문경-0.9℃
  • 구름조금청송군-5.7℃
  • 구름많음영덕-0.5℃
  • 흐림의성-4.6℃
  • 흐림구미-1.9℃
  • 맑음영천-4.3℃
  • 맑음경주시-4.2℃
  • 맑음거창-5.3℃
  • 맑음합천-2.5℃
  • 맑음밀양-3.5℃
  • 맑음산청-3.9℃
  • 맑음거제1.7℃
  • 맑음남해1.4℃
  • 박무-2.6℃
광양시, '2021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비결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 '2021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비결은?

광양시, \'2021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비결은?

 

광양시 SNS가 재미있고 시민들에게 친근감을 주는 지자체 SNS로 호평받고 있다.

시는 공식 유튜브 채널 ‘오롯이광양’을 중심으로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6개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해, 기관 SNS가 가진 틀을 깬 재미있고 신선한 콘텐츠로 시민과의 소통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 ‘2021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시 부문 최우수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2017년부터 SNS 관련 분야에서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로, 이제 광양시는 SNS 부문에서 전국 최고의 지자체로서 명실상부하게 자리매김한 것으로 평가된다.

광양시가 최우수상을 받은 데는 몇 가지 주목되는 점이 있다.

-매체별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

시는 2010년 블로그 ‘햇살 가득 따스한 광양’을 시작으로 2020년 4월 광양시 유튜브 ‘오롯이광양’을 개설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등 차별화된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며 다양하고 질 높은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시민이 궁금해하는 정책과 생활정보 등 알기 쉽게 카드뉴스로 제작해 제공하고 광양 곳곳을 알리는 감성적인 사진과 영상 콘텐츠로 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과도 소통하고 있다.

특히, 광양시 공식 유튜브 ‘오롯이광양’은 현재 구독자 9,700여 명을 기록하며 전라남도 지자체 중 전라남도의 ‘전남으뜸튜브’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오롯이광양’은 공무원들의 일상을 가감 없이 보여주는 브이로그,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당연한 것들을 기다립니다’, 광양시 특산물 매실 홍보 등 공무원이 직접 출연해 더욱 친숙하고 진솔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대중의 공감을 사고 있다.

광양시는 코로나19 시대의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시정 홍보 영상을 중점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 활발히 올리고 있다.

-광양시 SNS 캐릭터 ‘매돌이’ 덩달아 인기 급상승

광양매실을 의인화한 캐릭터 ‘매돌이’는 특유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019년 6월 출시된 매돌이 이모티콘 26,000개가 3시간 만에 소진됐으며, 2020년 2월에는 이모티콘 51,923개가 27분 만에 소진되는 등 매돌이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또한 SNS 기념품으로 제작한 매돌이 굿즈 또한 높은 인기를 끌었다.

그동안 제작한 인형, 그립톡, 달력, 열쇠고리, 포스트잇, 스티커 등 매돌이 굿즈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호응이 매우 높아, 앞으로도 소셜미디어 구독자층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SNS 채널 운영 강화를 위해 앞으로 ‘매돌이’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오승택 홍보소통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홍보의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SNS와 콘텐츠의 중요성도 커졌다”며, “앞으로도 광양시 SNS는 시민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친근한 콘텐츠를 발굴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