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2022년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듣고 인정 예정 대상 3개소를 공고 했다고 밝혔다.
공고된 안전관리 우수업소는 마산합포구 소재 영화상영관(롯데시네마 경남대점) 1개소와 성산구 소재 휴게음식점(엘리브, 안민651) 2개소이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이 되면 인정 기간(2년) 동안 소방특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를 교부받아 영업장에 부착하여 대외적 홍보도 가능하다.
인정 기준은 공표일 기준 최근 3년간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10조 제1항 각 호의 위반 행위가 없어야 하며, 최근 3년 동안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고 화재 발생 사실이 없어야 한다.
예정 공고는 창원소방본부 홈페이지(http://www.changwon.go.kr/119)에서확인할 수 있으며, 내용에 이의가 있을 경우 오는 31일까지 소방본부장에게 전자우편이나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 할 수 있다.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에 자세한 사항은 창원소방본부 대응예방과로 문의(☎ 548-9426)하면 된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