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1 (목)
의창소방서(서장 이기오)는 21일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하여 감계 물놀이장 등에 물놀이안전 수칙 현수막을 설치하며, 물놀이 안전사고예방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최근 관내 물놀이장 주변에 피서객이 증가하면서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계곡이나 물놀이장 등 물놀이하는 아이들의 안전이 사각지대에 놓이게 되기도 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 수칙으로는 ▲물놀이 전후 준비운동 ▲가족·보호자·친구와 꼭 함께 ▲수심확인·안전 확보 ▲긴급 구조는 119 등이 있다.
의창소방서 관계자는 “물놀이 전충분한 준비운동을 하고 구명조끼 등 안전장구를 반드시 착용하고 수심이 깊은 곳이나 입수 금지 지역에서 수영을 하지 말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학년도 경상북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에 따른 고입 전형 추진 일정 중 후기고 평준화 지역 일반고 합격자 발표일을 당초 1월 8일(목)에...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광호)은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을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는 「나누리봉사단」을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결성...
대구지방검찰청의성지청(지청장 권영필),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의성지역협의회(회장김수년)는 2025. 12. 29.(월)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청송지구 위원들과 함께 진보중학교,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