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30 (금)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7월5일 재난상황실에서 폭염특보 발효 등 여름철 자연재난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7월5일 폭염특보 발효에 따라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건강관리를 최우선으로 폭염 총력 대응에 나선다.
김동근 시장은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폭염 등 여름철 자연재난 긴급대책회의를 주재, 폭염특보 현황과 피해·대처상황 등을 점검하고 협업 사항을 논의했다. 또한 안전총괄과 재난 비상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의정부시는 폭염에 대비해 267곳에 그늘막 설치, 무더위 쉼터 74개소, 공원 내 물놀이 시설 28개소, 살수차 운영 등을 통해 폭염대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대책회의에서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는 것은 시 행정의 가장 기본적인 의무이자 중요한 책임이라며 취약계층의 건강관리를 최우선으로 한 폭염 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밝혔다.
이어 “폭염에 취약한 홀몸어르신, 논·밭, 비닐하우스에서 작업하는 고령 농업인, 공사장 야외근로자 등이 실시간 폭염 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마을방송, 재난안전문자, 안부전화, 무더위쉼터 점검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 폭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1일 국제로타리3630지구 진보로타리클럽(회장 박준성)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박준성 회장은 “앞으로도 ...
상주시는 1월 28일(수) 오후 2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상주시 산불방지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오상철 부시장이 주재했으며,경제산업국장과 주요 부서장, 구...
경주시가 새해 첫 경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시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9일 열린 제295회 경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시정에 관한 보고를 통해 2026년도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