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30 (화)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 의용소방대 119수호천사는 12일 오전 진해신항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28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19수호천사’는 의용소방대원 중 심폐소생술 강사 과정 등 전문 자격을 취득한 대원들로 시민에게 심폐소생술과 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 등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을 대비해 신속한 초기 대응과 심폐소생술 시행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사례를 활용한 이론교육과 마네킹을 활용한 가슴압박 실습,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119 신고방법 등 실습 위주의 교육이다.
소복희 웅동여성의용소방대장은 “심폐소생술 교육은 시민의 생명과 직결된 가장 필요한 것”이라며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이런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시민 한 명에 대한 교육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블루원 상주 골프리조트(대표 김봉호)는 최근 골프리조트 내에서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이웃돕기 기탁식을 열고, 모서면행정복지센터(면장 김기우)를 통해 성...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실시한 ‘2026년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전문반)’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경주시는 APEC 정상회의와 ‘한국 관광의 별’ 선정 기념을 계기로, 도심 주요 구간과 황리단길 일원에 겨울꽃을 식재하며 가로환경 개선을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