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5 (일)

(재)인천중구문화재단은 7월 9일부터 9월 3일까지 인천중구문화회관에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프로그램 '문화발굴러-캐다'를 총 4기수 20회차로 운영할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코카카)가 주관하는 국비 지원 공모사업이다.
'문화발굴러-캐다' 프로그램은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지역의 전문 문예회관에서 공연, 전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작품제작 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올바른 감상법을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문예회관 내 공연장과 전시실 등에서 연극과 민화에 대해 함께 알아본다.
1, 2기(연극)와 3, 4기(민화)로 주제를 나누어 공연․전시 관람과 실제 작품 제작을 통해 예술감상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역의 문화회관을 활용하며 지역의 예술 전문가와 함께 참가자가 직접 느끼고 표현하며 작품 제작 과정을 이해하도록 유도하는 '문화발굴러-캐다'를 통해 올바른 문화예술 감상 방법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아이들이 소양이 풍부한 문화시민으로 자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인천중구문화재단 생활축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학년도부터 도내 모든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방과후 프로그램 이용권’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용권은 경북 지...
청송군 할매·할배의 가려운 등을 긁어주는 ‘효자손’ 같은 8282 민원처리 서비스가 2026년 병오년 붉은 말의 해에도 힘차게 운영되고 있다. 생활 속에서 수리나 교체에 비용...
상주시의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첫 축제인 2026 상주곶감축제가 개막 팡파르를 울렸다. 통합된 축제로 3번째를 맞이하는 곶감축제는 태평성대경상감영공원 일원에서 열렸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