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3 (화)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오는 7월 29일까지 업무시설 28개소를 대상으로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방특별조사는 지난 ‘22년 6월 9일 대구시에서 발생한 법조타운 화재 발생에 따라 유사 건축물 화재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한다.
세부 조사 내용은 ▲ 소방시설 등 작동 및 설치 적합 확인 ▲ 피난․방화시설 등 유지․관리 확인 ▲ 건축물의 용도 및 증축 관련 사항 확인 등이다.
또한, 소방안전관리자 등 관계인들에게 소방안전교육 및 컨설팅을 병행 실시해 안전의식을 함양시킬 예정이다.
정하영 안전예방과장은 “화재예방을 위해서는 관계인의 자발적인 안전점검 및 소방시설 설치 협조가 반드시 필요하니, 이번 소방특별조사 계기로 관계인들께서 화재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4일까지 5박 6일간 운영한 ‘고려인 동포 학생 초청 교류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참가 학생 대부분이 프로그...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대일 의원(안동3, 국민의힘·예산결 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연말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3관왕에 올랐다. 김 의원은 2025년 행정사무감...
주낙영 경주시장이 올해 마지막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2025년 시정 성과를 점검하며 2026년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경주시는 22일 시청 알천홀에서 국·소·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