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30 (화)
경상남도소방본부(본부장 김종근)는 현장중심의 과학적 화재조사기법에 대한 연구 발표와 토론회를 갖는 ‘제20회 경남 화재조사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지난 27일 경남소방교육훈련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소방본부 산하 18개 소방서의 화재조사관은 지난해 발생한 화재 사례 중에서 1건을 선택하여 약 5개월간 연구를 실시했다. 이 중에서 1차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된 9개 소방서에서 화재조사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대회에서 양산소방서 송득환 화재조사관이 ‘가압펌프 압력스위치 발화 메커니즘’을 주제로 최우상을 차지했다. 이어 김해동부소방서가 우수상, 합천소방서와 사천소방서는 장려상을 받았다.
한편, 이번 발표대회에 입상한 화재사례 연구논문은 소방청, 한국화재감식학회 등에서 주관하는 학술대회에 출품하여 경남 화재조사사례를 전국 화재조사관과 공유할 계획이다.
김종근 소방본부장은 “화재조사는 여러 학문의 집합체로서 연구와 공부 자세가 필요하다”며, “발표대회를 통해 보다 체계적인 화재조사기법을 숙달하여 화재조사의 중추적인 기관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곶감유통센터에서는 2025. 12. 29.(월) 03:00시 서울 가락동 농산물도매시장에서 상주곶감의 도매시장 계통 출하 및 상주곶감을 홍보하는 전시판매 홍보행사를 가졌다....
청송군의회(의장 심상휴)가 연말을 맞아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춘 의정 역량 강화와 지역 교육 현안 점검을 위한 현장 중심의 의정 활동을 펼쳤다. 청송군의회는 29일 의회 특...
구미시가 대규모 AI 데이터센터 투자 유치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이를 뒷받침할 전담 행정지원 체계를 공식 가동했다. 삼성SDS와 퀀텀일레븐컨소시엄이 잇따라 구미에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