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0 (토)
홍인성 더불어민주당 중구청장 후보가 24일 영종국제도시에 위치한 스태츠 칩팩코리아 노동조합이 제시한 영종국제도시 근로자 자녀들의 365일 돌봄 제안을 수용하고 신진호 노동조합장과 만나 ‘공립 365일 돌봄센터 건립 공약’을 확약했다.
이 확약은 우리 사회에 가장 첨예한 문제 중 하나인 ‘아동 돌봄’에 대해 구청장 후보가 관심을 갖고 직접 노동자 대표와 만나 제안 내용과 의미를 확인하고 영종국제도시 운서동에 돌봄센터 건립을 약속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이날 홍인성 후보와 스태츠 칩팩코리아 노동조합 신진호 위원장이 서명한 ‘공립 365일 돌봄센터 건립 공약’의 내용은 ▲공항신도시 내에 ‘공립 365일 돌봄센터’ 마련 ▲돌봄센터는 일일 24시간, 365일 운영 ▲돌봄대상은 영종국제도시 거주 아동으로서 부모가 영종국제도시 소재 회사에 교대근무 중인 경우일 것 ▲휴일 및 24시간 근무하는 교사(돌보미)는 중구청에서 관리 등이다.
홍인성 후보는 “현재 영종국제도시에는 24시간 운영되는 공립 돌봄센터가 없어 부모가 심야·새벽시간대에 회사에서 근무해야하는 경우 아이들이 방치될 수도 있다”며 “재선하는 대로 365일 24시간 부모를 대신해 정성을 다해 아이를 돌봐주는 ‘공립 365일 돌봄센터’를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청소년 진로개척 및 취업교육 지원, 영종하늘1초·4초 개교일정 단축 등 아이와 교육에 대한 홍 후보의 공약내용을 확인하기도 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