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0 (토)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안전한 우리 집을 위한 생활 속 화재예방 수칙을 안내한다고 밝혔다.
먼저, 주방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요리 중 가스 불을 켜 놓은 상태에선 되도록 자리를 비우지 말고, 잠시라도 자리를 비울 때에는 가스 불을 꼭 끈다. 또한 주방에는 가스누설경보기를 설치하고 K급 소화기를 비치해야 한다.
방, 거실의 경우에는 에어컨과 실외기 연결선은 단일전선 및 단독콘센트를 사용하고, 오랜만에 꺼낸 선풍기는 먼지를 제거 후 사용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베란다, 다용도실에서 화재를 예방하려면, 세탁기는 습기가 많은 곳은 피해서 설치하고, 한 번에 많은 양을 세탁하면 모터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조금씩 나누어 세탁해야 하며, 세탁기 주변에 가스보일러가 설치되어 있다면 세탁기 화재 시 폭발로 이어질 수 있으니 더 주의해야 한다.
정하영 안전예방과장은 “집에서는 다양한 화재가 발생할 수 있어, 평소 화재예방 수칙을 잘 숙지해 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