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8 (수)
대구중부경찰서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2일(월) 19시 대구중부경찰서 청소년경찰학교에서 가정의 온기를 주는 따뜻한 나무, “화목트리”라는 슬로건 아래 가정폭력 신고 이력이 있는 부부를 대상으로 가정폭력 역할극을 시행하였다.
이번 역할극은 역지사지 갈등해결 코칭드라마로 부부간의 문제 예방을 주제로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2시간에 걸쳐 신뢰관계 형성 및 인터뷰로 갈등원인을 탐색하고 역할극을 통하여 갈등해결 및 동기강화를 거쳐 행복세레머니로 마무리 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역할극을 참여한 부부는 “기존에 전문상담기관에서 받았던 경험보다 한 단계 더 깊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서로에 대해 그동안 말하지 못하였던 이야기를 역지사지 입장으로 역할극을 통하여 모두 표출하고 나니 속이 시원하다”며 환하게 웃으면서 함께 귀가하였다.
시진곤 대구중부경찰서장은 “가정폭력은 집안 내부문제만이 아니라 가정파탄·폭력성을 통해 강력범죄로 이어지는 원인이 될 수도 있어 예방이 중요하다. 경찰에서도 예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겠다.”며, “가정폭력 신고에 대해 모니터링을 지속 실시하여 일회성에 그치지 않는 화목트리 행사를 통해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하였다.
화목트리에 지원하고자 하는 시민은 대구중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053-420-1008)로 문의하면 된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5년 초등 수업선도교사의 수업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2025 초등 수업선도교사 도움 자료’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27일 밝혔다. ...
28일 1차 본회의에서 새해 첫 5분 자유발언에 나선 백순창(구미), 이충원(의성), 손희권(포항), 남진복(울릉), 이춘우(영천), 남영숙(상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
상주시의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첫 축제인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통합된 축제로 3번째를 맞이하는 곶감축제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태평성대경상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