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4 (수)

대구경찰청은 지난 3월 1일 심야시간 대구지역 주요 도로에서 교통질서를 무시하고 신호위반 및 난폭운전을 일삼은 폭주행위에 대하여 채증영상 등을 분석하여, 우선적으로 폭주족 43명을 형사입건하였으며, 추가적으로 나머지 폭주족에 대해서도 사법처리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SNS를 통해 폭주의 집결장소를 파악한 뒤, 대구지역 뿐만 아니라 인근 경북지역에서도 폭주에 가담하였으며, 달서구 죽전네거리에서 시작해 동구 파티마삼거리 등 도심 곳곳을 무리 지어 저속으로 운행하거나 교통 신호를 위반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파티마삼거리에서 곡예운전, 난폭운전을 일삼은 폭주족에 대해서는 형사입건 뿐만 아니라 면허정지 35명, 주요위반자 6명에 대해서는 면허취소처분도 병행하여 처분하였다고 전했다.
대구경찰청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평온한 일상을 깨뜨리는 폭주행위에 대해 지속적인 단속을 펼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대대적인 단속 활동으로 오토바이 폭주족 리더 14명 구속 및 폭주에 이용된 오토바이 25대를 압수한 바 있다.
대구경찰청 관계자는 “심야시간 시민들의 평온한 일상을 깨뜨리고 교통질서의 혼잡을 야기하는 폭주에 대하여 끝까지 추적하여 강도 높은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형사처벌뿐만 아니라 면허취소 등 행정처분까지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도는 내년부터 저출생 극복 성금 10억원을 투입해 아동 돌봄 시설 10개소에 안전, 교육, 보건 3대 분야 인공지능(AI) 돌봄 지원 로봇 100여 대를 순차적으로 보급할 ...
재단법인 상주시장학회(이사장 강영석)는 지난 19일 상주문화회관에서2025년 장학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장학페스티벌은 장학생, 우수교사, 학부모 등...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2일 청송군이웃사촌복지센터(센터장 이상춘),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소영), 안덕면 청년회(회장 권승철), 안덕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