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31 (토)
이청리 서양화가 국제종합예술진흥회 주최 국제우수작가 초대전에서 국제최우수 창작예술대상을 받아 장안의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고 밝혀왔다.
이청리 작가는 15일 부산 시민공원 사랑채 전시관에서 막을 내린 국제종합예술진흥회 창립 33주년 기념 국제우수작가 초대전에 '고모부사'를 출품해 '국제최우수창작예술대상'을 받았다.
많은 생각을 작품 안에 함축적으로 표현했다는 평을 들어온 이청리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도 인간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담았다. 시선을 끄는 강렬한 색감은 관람객으로 하여금 작가의 상상력에 쉽게 공감하게 된다.
작가는 “성경에서 인간은 바다에 사는 물고기로 비유, 조형적인 얼굴 형태를 물고기로 형상화시켜 이중 언어로 표현한 현대인들의 자화상을 캔버스에 옮겼다”라고 말했다.
언뜻 피카소의 그림이 연상되기도 하는 그의 작품은 아이의 상상처럼 천진한가 하면 오늘을 살아가는 현대인의 간단치 않은 심상이 전해진다.
이청리 작가는 2021년 국제종합예술진흥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시, 부산광역시, 한국미술협회가 후원하는 제17회 국제종합예술대전에서 서양화 부분 금상, 국회의원 장제원 창작예술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한국화, 서양화, 문인화, 민화, 서예, 사진, 공예, 디자인 등 다양한 부문의 국제우수작가 초대전은 국제종합예술진흥회가 주최하고 국제우수작가초대전 운영위원회가 주관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의회, 한국예총, 한국미협, 부산일보 등이 후원했다.
이청리 서양화가 겸 작가는 1957년 전남 완도군 출생으로 1978년 시집 별들의 위대한 선물로 등단 및 데뷔하여 90년 제1회 윤상원 문학상외 수 많은 수상과 시집과 노래를 작사, 작곡하여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청리 작가 팬까페 이은습지회장은 부산, 울산, 경남 및 전국에서 팬까페 회원들과 소통 및 리더를 하고 있으며 현재 대한민국을 넘어 미국에서도 이청리작가의 작품이 알려질것으로 좋은 소식을 기대하고 있다며 함박 웃음을 보였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남 의령군 칠곡면 내조. 겨울바람이 골목을 훑고 지나가도, 큰어머니 집 마당에는 이상하게 따뜻한 기운이 먼저 들어왔다. 오늘은 우리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큰어머니 이임희 여사님...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 포항시에 있는 (재)포항소재산업진흥원(POMIA) 대회의실에서 포항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이차전지 인력양성 교육(중급과...
상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026년 1월 29일(목) 상주시가족센터를 방문해2025년 바자회 수익금 20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이날 전달된 성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