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5 (월)
의창소방서(서장 이기오)는 전국민 화재예방 필수품인 소화기의 관리 요령에 대해 6일 안내했다.
소화기는 소방장비 용품점이나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고 내용연수는 10년이다.
우리집 현관이나 건물 또는 각 거실의 출입구에 비치하면 사람들이 통행하며 소화기를 인지하기 용이하다.
소화기 상단에 붙은 압력게이지 바늘이 녹색을 가리킨다면 정상 작동이 가능하다는 뜻이고,만약 압력게이지가 없는 소화기가 있다면 오래된 가압식 소화기이므로 폐기해야 한다.
소화기를 폐기할 때는 종량제 봉투에 표시된 폐기물 수거 업체로 문의하거나 주민센터에서폐기물 스티커를 구매 후 소화기에 붙여 지정된 장소에 배출하면 된다.
의창소방서 관계자는 “초기 화재에서 소화기는 큰 효과를 발휘하므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소방안전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국방 칼럼 | 홍원희] 정년퇴임을 앞둔 요즘, 문득 손끝에 남아 있는 시간의 감촉을 느낀다. 달력을 넘길 때마다 숫자 하나가 아니라, 지난 32년의 장면들이 함께 넘어간다.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