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2 (월)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21일부터 22일에 거쳐 양일간 미해군 진해부대 소방대와 함께 재난사고를 대비한 실제화재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소방대원과 미해군 소방대원 등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진압능력과 화재 시 인명구조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건물 내 화재 발생으로 연기가 가득한 가운데 소방요원들의 구조를 기다리는 부상자가 있는 상황을 가정해 이뤄졌다.
주요 내용은 △방화문 개방 훈련 △호스연장 및 방수훈련 △고립 요구조자 구조 등 CFAC 소방대의 다양한 이론교육과 실습을 통해 화재 진압에 필요한 기초 지식과 화재 초기 대응능력을 높였다.
한‧미 소방요원들은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화재진압능력을 끌어올렸고, 훈련 종료 후에는 개선점과 보완사항을 논의했다.
김용진 본부장은 “미해군 소방대와의 활발한 교류와 긴밀한 상호 협조로 재난에 즉각적인 대응을 위해 지속적으로 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4일까지 5박 6일간 운영한 ‘고려인 동포 학생 초청 교류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참가 학생 대부분이 프로그...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대일 의원(안동3, 국민의힘·예산결 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연말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3관왕에 올랐다. 김 의원은 2025년 행정사무감...
주낙영 경주시장이 올해 마지막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2025년 시정 성과를 점검하며 2026년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경주시는 22일 시청 알천홀에서 국·소·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