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9 (화)

  • 맑음속초5.8℃
  • 맑음-2.0℃
  • 흐림철원1.4℃
  • 맑음동두천2.8℃
  • 맑음파주1.0℃
  • 맑음대관령-2.4℃
  • 맑음춘천-1.6℃
  • 맑음백령도6.2℃
  • 맑음북강릉3.9℃
  • 맑음강릉5.8℃
  • 맑음동해5.7℃
  • 맑음서울4.0℃
  • 맑음인천6.0℃
  • 맑음원주0.0℃
  • 맑음울릉도5.5℃
  • 맑음수원1.5℃
  • 맑음영월-1.9℃
  • 맑음충주-1.5℃
  • 맑음서산1.0℃
  • 맑음울진4.2℃
  • 맑음청주4.1℃
  • 맑음대전2.1℃
  • 맑음추풍령-1.2℃
  • 맑음안동1.8℃
  • 맑음상주0.9℃
  • 맑음포항5.2℃
  • 맑음군산2.9℃
  • 맑음대구5.2℃
  • 맑음전주2.5℃
  • 맑음울산3.6℃
  • 맑음창원6.4℃
  • 맑음광주4.4℃
  • 맑음부산5.6℃
  • 맑음통영4.9℃
  • 구름조금목포5.2℃
  • 맑음여수6.2℃
  • 구름조금흑산도7.0℃
  • 구름조금완도6.1℃
  • 구름조금고창1.2℃
  • 맑음순천-0.1℃
  • 맑음홍성(예)2.0℃
  • 맑음-0.3℃
  • 구름많음제주7.9℃
  • 구름많음고산7.9℃
  • 구름많음성산7.1℃
  • 구름많음서귀포11.1℃
  • 맑음진주0.2℃
  • 맑음강화0.4℃
  • 맑음양평0.6℃
  • 맑음이천-0.7℃
  • 구름많음인제0.5℃
  • 맑음홍천-0.8℃
  • 맑음태백-0.6℃
  • 맑음정선군-2.3℃
  • 맑음제천-3.4℃
  • 맑음보은-0.9℃
  • 맑음천안-0.7℃
  • 맑음보령1.0℃
  • 맑음부여-0.4℃
  • 맑음금산-0.8℃
  • 맑음1.8℃
  • 맑음부안1.6℃
  • 맑음임실-1.1℃
  • 맑음정읍1.7℃
  • 맑음남원0.0℃
  • 맑음장수-3.0℃
  • 맑음고창군0.7℃
  • 구름조금영광군1.8℃
  • 맑음김해시4.4℃
  • 맑음순창군-0.3℃
  • 맑음북창원5.1℃
  • 맑음양산시2.8℃
  • 구름조금보성군1.2℃
  • 구름조금강진군2.6℃
  • 맑음장흥0.6℃
  • 구름조금해남1.3℃
  • 맑음고흥0.9℃
  • 맑음의령군-2.5℃
  • 맑음함양군-0.4℃
  • 맑음광양시4.7℃
  • 구름조금진도군1.8℃
  • 맑음봉화-1.9℃
  • 맑음영주0.8℃
  • 맑음문경0.7℃
  • 맑음청송군-2.1℃
  • 맑음영덕4.8℃
  • 맑음의성-2.4℃
  • 맑음구미0.9℃
  • 맑음영천2.1℃
  • 맑음경주시0.3℃
  • 맑음거창-1.4℃
  • 맑음합천0.3℃
  • 맑음밀양1.5℃
  • 맑음산청1.5℃
  • 맑음거제3.9℃
  • 맑음남해4.1℃
  • 맑음2.0℃
KBO 로고 리뉴얼 및 40주년 기념 로고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KBO 로고 리뉴얼 및 40주년 기념 로고 발표

디지털 트렌드에 부합하도록 보다 간결하게 변화된 KBO 로고 공개

  • 기자
  • 등록 2022.02.28 10:52
  • 조회수 347
KBO 40주년 기념 로고

 

올해 40주년을 맞은 KBO 리그는 디지털 트렌드에 빠르게 발맞추고 팬 친화적인 소통을 위해 변화된 KBO 로고 발표 등 브랜드 리뉴얼 사업을 진행했다.

리뉴얼 과정에서 가장 초점을 둔 부분은 ‘팬 친화적 커뮤니케이션’이다. 급변하는 스포츠 산업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KBO 리그가 다양한 형태로 팬들과 만날 수 있는 방향에 초점을 뒀다.

KBO는 팬들의 일상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개편된 로고를 공개했다. 다양한 환경에서 손쉽게 활용하기 위해 이전 로고에 포함되어 있던 그라데이션을 없애고 단일 색상을 적용했다. 새로운 KBO 로고는 최근 산업 디자인 트렌드인 ‘미니멀라이징’ 과정을 거쳐 디지털 환경에 쉽게 적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야구공 형상이 포함되어 있는 기존 KBO의 심볼은 유지하여 정통성을 유지했다.

KBO 로고와 더불어 40주년을 기념하는 ‘KBO 리그 40주년 기념 로고’도 공개했다. 리그 브랜드의 통일성을 위해 KBO 로고를 활용하여 숫자 40을 형상화했다. 40주년 기념 로고는 이번 시즌 진행되는 40주년 기념 사업에서 여러 형태로 사용한다.

한편, KBO는 새로운 로고 뿐만 아니라 2022 시즌 KBO 리그 엠블럼,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홍보 영상 등 브랜드 리뉴얼 과정을 통해 디자인된 새로운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KBO는 변화하는 환경에 빠르게 발맞추고 팬들이 야구를 일상 어디에서나 접할 수 있도록 더욱 소통하며 노력할 예정이다.
출처 : KBO
웹사이트 : http://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