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화)

  • 맑음속초21.9℃
  • 맑음24.4℃
  • 맑음철원24.4℃
  • 맑음동두천25.7℃
  • 맑음파주24.9℃
  • 구름많음대관령16.3℃
  • 맑음춘천24.4℃
  • 맑음백령도22.7℃
  • 구름많음북강릉20.9℃
  • 구름많음강릉20.8℃
  • 흐림동해20.2℃
  • 맑음서울26.2℃
  • 맑음인천27.0℃
  • 맑음원주24.8℃
  • 흐림울릉도19.0℃
  • 맑음수원25.9℃
  • 맑음영월25.1℃
  • 맑음충주24.4℃
  • 맑음서산24.8℃
  • 흐림울진19.3℃
  • 구름많음청주24.7℃
  • 구름많음대전23.1℃
  • 흐림추풍령19.3℃
  • 흐림안동20.3℃
  • 흐림상주20.8℃
  • 흐림포항18.9℃
  • 구름많음군산24.6℃
  • 흐림대구20.3℃
  • 구름많음전주24.3℃
  • 비울산18.7℃
  • 흐림창원21.2℃
  • 흐림광주23.8℃
  • 흐림부산20.2℃
  • 흐림통영20.3℃
  • 구름많음목포22.2℃
  • 흐림여수20.5℃
  • 박무흑산도21.6℃
  • 흐림완도21.2℃
  • 흐림고창22.7℃
  • 흐림순천19.6℃
  • 맑음홍성(예)25.5℃
  • 맑음23.5℃
  • 비제주20.0℃
  • 흐림고산20.1℃
  • 흐림성산19.8℃
  • 비서귀포20.0℃
  • 흐림진주20.7℃
  • 맑음강화24.6℃
  • 맑음양평25.1℃
  • 맑음이천25.4℃
  • 맑음인제22.7℃
  • 맑음홍천24.1℃
  • 흐림태백16.3℃
  • 맑음정선군20.5℃
  • 맑음제천22.2℃
  • 구름많음보은20.1℃
  • 맑음천안23.6℃
  • 맑음보령25.6℃
  • 구름많음부여23.9℃
  • 구름많음금산
  • 구름많음22.6℃
  • 구름많음부안23.9℃
  • 구름많음임실21.8℃
  • 구름많음정읍23.8℃
  • 흐림남원21.6℃
  • 흐림장수19.7℃
  • 흐림고창군23.0℃
  • 흐림영광군23.0℃
  • 흐림김해시20.4℃
  • 흐림순창군21.8℃
  • 흐림북창원21.7℃
  • 흐림양산시20.8℃
  • 흐림보성군20.3℃
  • 흐림강진군21.4℃
  • 흐림장흥20.6℃
  • 흐림해남21.6℃
  • 흐림고흥21.7℃
  • 흐림의령군20.8℃
  • 흐림함양군20.2℃
  • 흐림광양시19.4℃
  • 흐림진도군21.2℃
  • 맑음봉화21.1℃
  • 구름많음영주21.1℃
  • 흐림문경20.3℃
  • 흐림청송군20.1℃
  • 흐림영덕17.6℃
  • 흐림의성21.6℃
  • 흐림구미22.1℃
  • 흐림영천19.7℃
  • 흐림경주시18.6℃
  • 흐림거창20.0℃
  • 흐림합천21.7℃
  • 흐림밀양22.3℃
  • 흐림산청20.2℃
  • 흐림거제19.8℃
  • 흐림남해20.9℃
  • 흐림20.5℃
김해시, 상수도 지방공기업 우수기관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김해시, 상수도 지방공기업 우수기관 선정

2014년 행안부 경영평가 이후 매회 우수 평가

김해시청 전경

 

김해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격년제로 실시하는 ‘2021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 분야에서 ‘나’ 등급을 획득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지방공기업 기초분야 경영평가가 시작(2014년)된 이후 줄곧 상수도분야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특히 2017년도와 2019년도 평가에서는 연속으로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획득해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113개 기초 상수도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2020년도 사업실적을 지속가능 경영, 경영 성과, 사회적 가치 3개 분야 18개 세부 항목으로 서면 및 현장 확인 평가를 거쳐 이뤄졌으며 평가결과 종합점수에 따라 5개 등급(가~마)을 부여했다.

시는 ▲안정적인 상수도 기반시설 확충,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통한 노후관 개량 및 블록 구축,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 ▲고품질 수돗물 생산을 위한 고도정수처리시설(분말활성탄) 설치, 정수장 위생개선 추진, 정수 분야 4개 국제 인증 유지[ISO9001(품질경영시스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NSF(국제위생재단)] ▲노후관 개량을 위한 국비 확보 및 노력 ▲조직진단을 통한 경영개선과 함께 ▲윤리·인권경영 확립을 위해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ISO37001(부패방지경영스템) 인증을 취득한 것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처럼 시는 사업관리자를 중심으로 탄탄한 조직력과 전문성에 바탕해 전 직원이 수돗물 품질 향상과 안정적 공급, 경영 개선에 힘을 쏟고 있다.

또 수도급수조례를 개정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소상공인을 포함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요금 감면 확대, 옥내 누수 감면 기간 확대, 저소득층에 대한 상수도 설치비 지원 등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실현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송홍열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지속적인 우수기관 선정은 상수도 서비스 수준 향상과 유지를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한 성과로서 평가결과 부족한 점은적극 개선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대 변화에 맞춘 최상의 수도서비스 제공과 경영합리화를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