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3 (금)
마산소방서(서장 이기오)는 가을철 등산객이 증가함에 따라 크고 작은 산악사고 예방을 당부했다.
산행 전 기상 예보를 통해 여벌옷을 준비하여 체온을 유지하고, 일몰 시간을 고려하여 오후 4시 이전에 하산하는 것이 좋다.
지정된 등산로를 이용하여 예측할 수 없는 사고를 예방하고, 고령자나 심혈관질환자는 등산보다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
사고 발생 시 119의 신속한 도움을 받으려면 등산로 위치표지목이나 안내판의 위치정보를 말해주면 된다.
마산소방서 관계자는 “산에서 담배나 술은 자신을 위험에 빠트리는 일”, “물과 비상식량은 체력 유지에 도움이 된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의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첫 축제인 2026 상주곶감축제가 개막 팡파르를 울렸다. 통합된 축제로 3번째를 맞이하는 곶감축제는 태평성대경상감영공원 일원에서 열렸으며, 상주의...
영양군은 1월 22일 영양군 복합커뮤니티센터(어울림터:마당)에서 서부2·3리일원의 주민을 대상으로 ‘영양군 우리동네살리기 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본 사업은 인구 유...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월 10일 의성읍 비봉리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산불 발생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통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