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7 (토)

  • 맑음속초19.9℃
  • 맑음24.0℃
  • 맑음철원25.3℃
  • 맑음동두천25.2℃
  • 맑음파주24.2℃
  • 맑음대관령15.6℃
  • 맑음춘천23.2℃
  • 박무백령도20.1℃
  • 맑음북강릉20.1℃
  • 맑음강릉22.3℃
  • 맑음동해19.4℃
  • 맑음서울26.8℃
  • 맑음인천24.7℃
  • 맑음원주25.3℃
  • 맑음울릉도18.3℃
  • 맑음수원23.3℃
  • 맑음영월22.2℃
  • 맑음충주25.5℃
  • 맑음서산22.8℃
  • 맑음울진18.7℃
  • 맑음청주28.3℃
  • 맑음대전26.6℃
  • 맑음추풍령20.2℃
  • 맑음안동24.0℃
  • 맑음상주23.3℃
  • 맑음포항20.4℃
  • 맑음군산23.7℃
  • 맑음대구22.9℃
  • 맑음전주24.5℃
  • 맑음울산18.8℃
  • 맑음창원19.8℃
  • 맑음광주24.8℃
  • 맑음부산20.5℃
  • 맑음통영20.4℃
  • 구름많음목포23.0℃
  • 맑음여수21.3℃
  • 맑음흑산도21.5℃
  • 구름많음완도22.2℃
  • 맑음고창22.8℃
  • 맑음순천20.7℃
  • 맑음홍성(예)24.5℃
  • 맑음25.9℃
  • 구름많음제주22.6℃
  • 맑음고산21.0℃
  • 맑음성산21.2℃
  • 맑음서귀포21.5℃
  • 맑음진주20.5℃
  • 맑음강화24.2℃
  • 맑음양평24.2℃
  • 맑음이천24.2℃
  • 맑음인제18.7℃
  • 맑음홍천23.0℃
  • 맑음태백16.2℃
  • 맑음정선군19.9℃
  • 맑음제천23.7℃
  • 맑음보은22.9℃
  • 맑음천안25.0℃
  • 맑음보령21.9℃
  • 맑음부여24.8℃
  • 맑음금산22.9℃
  • 맑음25.3℃
  • 맑음부안23.1℃
  • 맑음임실22.4℃
  • 맑음정읍23.6℃
  • 맑음남원24.7℃
  • 맑음장수19.3℃
  • 맑음고창군22.4℃
  • 맑음영광군22.8℃
  • 맑음김해시20.7℃
  • 구름많음순창군23.6℃
  • 맑음북창원21.2℃
  • 맑음양산시21.7℃
  • 구름많음보성군23.0℃
  • 구름많음강진군23.3℃
  • 구름많음장흥22.5℃
  • 구름많음해남22.9℃
  • 맑음고흥21.2℃
  • 맑음의령군22.2℃
  • 맑음함양군21.0℃
  • 맑음광양시21.5℃
  • 맑음진도군20.6℃
  • 맑음봉화18.6℃
  • 맑음영주20.8℃
  • 맑음문경21.6℃
  • 맑음청송군18.0℃
  • 맑음영덕16.7℃
  • 맑음의성20.8℃
  • 맑음구미25.8℃
  • 맑음영천20.0℃
  • 맑음경주시18.8℃
  • 맑음거창20.5℃
  • 맑음합천22.9℃
  • 맑음밀양23.1℃
  • 맑음산청21.7℃
  • 맑음거제20.0℃
  • 맑음남해20.4℃
  • 맑음21.0℃
경주시, 외동읍 복지회관 준공…주민 복지·문화 서비스 확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주시, 외동읍 복지회관 준공…주민 복지·문화 서비스 확대

- 총사업비 62억 투입, 연면적 1,775㎡ 규모 복합복지시설 조성

2_경주시 외동읍 복지회관 준공_02.JPG

경주시가 외동읍 복지회관을 준공하고 주민 복지·문화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외동읍 복지회관은 문화·복지시설 확충에 대한 주민들의 오랜 요구를 반영해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추진됐다.

 

총사업비 62억원을 투입해 외동읍 모화리에 연면적 1,775.91,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지난 19일 열린 준공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과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기념사와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복지회관 1층에는 다함께돌봄센터와 체력단련실, 2층에는 강당과 프로그램실 등이 들어섰다.

 

외동읍은 그간 인구 규모에 비해 문화·복지시설이 부족해 관련 인프라 확충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경주시는 복지회관이 주민들의 여가·문화 활동 공간으로 활용되며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외동읍 복지회관이 주민 화합과 복지 증진의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지역 발전에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