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6 (금)

  • 맑음속초21.3℃
  • 맑음24.2℃
  • 맑음철원23.6℃
  • 맑음동두천24.2℃
  • 맑음파주23.3℃
  • 흐림대관령14.5℃
  • 맑음춘천24.0℃
  • 맑음백령도22.1℃
  • 흐림북강릉19.7℃
  • 흐림강릉19.6℃
  • 흐림동해21.0℃
  • 맑음서울24.4℃
  • 맑음인천24.4℃
  • 맑음원주23.8℃
  • 맑음울릉도21.3℃
  • 구름많음수원24.9℃
  • 맑음영월23.9℃
  • 맑음충주24.7℃
  • 맑음서산25.3℃
  • 구름많음울진21.1℃
  • 맑음청주26.3℃
  • 맑음대전25.5℃
  • 맑음추풍령23.4℃
  • 구름많음안동25.1℃
  • 맑음상주23.8℃
  • 흐림포항20.6℃
  • 맑음군산24.2℃
  • 구름많음대구27.1℃
  • 구름많음전주24.7℃
  • 구름많음울산23.0℃
  • 맑음창원27.5℃
  • 맑음광주25.7℃
  • 맑음부산26.1℃
  • 맑음통영24.9℃
  • 맑음목포24.1℃
  • 맑음여수25.7℃
  • 맑음흑산도25.0℃
  • 맑음완도28.3℃
  • 맑음고창24.7℃
  • 맑음순천25.1℃
  • 맑음홍성(예)26.2℃
  • 맑음25.4℃
  • 맑음제주25.1℃
  • 맑음고산23.0℃
  • 맑음성산25.6℃
  • 맑음서귀포25.4℃
  • 맑음진주26.6℃
  • 맑음강화23.5℃
  • 맑음양평23.6℃
  • 맑음이천24.2℃
  • 맑음인제22.8℃
  • 맑음홍천23.3℃
  • 구름많음태백16.1℃
  • 구름많음정선군23.6℃
  • 맑음제천22.9℃
  • 맑음보은24.4℃
  • 맑음천안25.2℃
  • 맑음보령26.0℃
  • 맑음부여24.5℃
  • 구름많음금산25.5℃
  • 맑음25.0℃
  • 맑음부안25.1℃
  • 맑음임실24.2℃
  • 구름많음정읍25.7℃
  • 맑음남원25.4℃
  • 구름많음장수22.5℃
  • 구름많음고창군24.9℃
  • 맑음영광군24.5℃
  • 구름많음김해시27.7℃
  • 맑음순창군24.4℃
  • 맑음북창원28.2℃
  • 구름많음양산시27.0℃
  • 맑음보성군27.3℃
  • 맑음강진군26.2℃
  • 맑음장흥26.9℃
  • 맑음해남26.1℃
  • 맑음고흥27.2℃
  • 맑음의령군26.9℃
  • 맑음함양군26.7℃
  • 맑음광양시26.8℃
  • 맑음진도군24.3℃
  • 구름많음봉화22.6℃
  • 맑음영주24.1℃
  • 맑음문경24.5℃
  • 구름많음청송군23.3℃
  • 구름많음영덕19.0℃
  • 맑음의성24.8℃
  • 맑음구미27.3℃
  • 맑음영천23.8℃
  • 구름많음경주시22.9℃
  • 맑음거창24.8℃
  • 맑음합천26.0℃
  • 맑음밀양26.8℃
  • 맑음산청25.9℃
  • 구름많음거제25.6℃
  • 맑음남해25.8℃
  • 구름많음26.2℃
민선 7·8기 강영석 상주시장 퇴임식 - 시민과 함께한 6년, 미래상주의 초석을 놓은 시간 -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민선 7·8기 강영석 상주시장 퇴임식 - 시민과 함께한 6년, 미래상주의 초석을 놓은 시간 -

강영석 상주시장.jpg

강영석 상주시장이 26()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퇴임식을 갖고 6년간의 시정운영을 마무리했다.

 

 

이날 퇴임식에는 가족과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주요 공적 소개, 업적 소개 영상 시청, 감사패 전달, 퇴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강영석 시장은 퇴임사를 통해 지난 6년 동안 민선 7·8기 상주시장으로서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신 시민과 기관·단체, 출향인사,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6년은 새로운 상주 건설과 위대한 도약의 시작을 알리는 열정의 시간이자 도전의 연속이었다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힘을 모았기에 상주의 미래를 향한 의미 있는 성과들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고 회고했다.

 

 

재임 기간 동안 상주시는 문경~상주~김천 중부내륙철도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경상북도 국민안전체험관 유치, 상주 기회발전특구 유치 및 이차전지 클러스터 조성,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 등 미래 성장 기반을 확충하는 데 힘써왔다.

 

 

또한 만화특화도서관, 공공산후조리원, 청소년 해양교육원 건립을비롯해 제2국민체육센터 개관 등 문화·체육·복지 분야의 생활 기반을 넓히고,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시내버스 전면 무료화, 지역활력타운 및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 등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강영석 시장은 새롭게 시작되는 민선 9기에도 상주시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어나가길 바란다비록 이제는 시민의 한 사람으로 돌아가지만, 앞으로도 상주 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마음으로 응원하고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상주 외남면 출신인 강영석 시장은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과 제9·10대 경상북도의회 의원을 거쳐 민선 7·8기 상주시장을 역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