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6 (금)

  • 구름많음속초21.5℃
  • 맑음25.4℃
  • 구름많음철원24.4℃
  • 맑음동두천25.6℃
  • 맑음파주25.1℃
  • 흐림대관령15.1℃
  • 맑음춘천25.4℃
  • 맑음백령도22.0℃
  • 흐림북강릉20.5℃
  • 흐림강릉20.0℃
  • 구름많음동해19.4℃
  • 맑음서울24.9℃
  • 맑음인천25.2℃
  • 구름많음원주24.7℃
  • 비울릉도21.1℃
  • 구름많음수원25.3℃
  • 구름많음영월25.5℃
  • 맑음충주25.3℃
  • 맑음서산25.7℃
  • 구름많음울진21.2℃
  • 맑음청주27.0℃
  • 맑음대전26.5℃
  • 맑음추풍령25.1℃
  • 구름많음안동25.8℃
  • 맑음상주26.2℃
  • 흐림포항20.6℃
  • 맑음군산24.7℃
  • 구름많음대구27.4℃
  • 맑음전주26.5℃
  • 구름많음울산21.8℃
  • 맑음창원27.0℃
  • 맑음광주26.5℃
  • 구름많음부산25.1℃
  • 맑음통영25.4℃
  • 맑음목포25.2℃
  • 맑음여수26.3℃
  • 맑음흑산도25.5℃
  • 맑음완도29.1℃
  • 맑음고창25.3℃
  • 맑음순천26.2℃
  • 맑음홍성(예)26.7℃
  • 맑음25.6℃
  • 맑음제주24.7℃
  • 맑음고산22.4℃
  • 맑음성산26.2℃
  • 맑음서귀포25.2℃
  • 맑음진주27.0℃
  • 맑음강화24.5℃
  • 맑음양평25.8℃
  • 맑음이천26.3℃
  • 구름많음인제24.0℃
  • 구름많음홍천24.0℃
  • 구름많음태백16.5℃
  • 구름많음정선군23.4℃
  • 구름많음제천23.0℃
  • 구름많음보은24.6℃
  • 맑음천안25.5℃
  • 맑음보령26.9℃
  • 맑음부여25.0℃
  • 구름많음금산26.1℃
  • 맑음25.2℃
  • 맑음부안25.3℃
  • 맑음임실25.6℃
  • 구름많음정읍25.1℃
  • 맑음남원26.6℃
  • 구름많음장수23.3℃
  • 구름많음고창군25.6℃
  • 맑음영광군24.5℃
  • 구름많음김해시27.5℃
  • 맑음순창군25.8℃
  • 구름많음북창원28.2℃
  • 구름많음양산시28.1℃
  • 맑음보성군26.7℃
  • 맑음강진군27.1℃
  • 맑음장흥27.6℃
  • 맑음해남26.7℃
  • 맑음고흥28.4℃
  • 맑음의령군27.2℃
  • 맑음함양군27.7℃
  • 맑음광양시27.5℃
  • 맑음진도군24.9℃
  • 구름많음봉화24.2℃
  • 구름많음영주25.4℃
  • 맑음문경25.8℃
  • 구름많음청송군23.7℃
  • 구름많음영덕20.4℃
  • 맑음의성26.8℃
  • 맑음구미27.6℃
  • 구름많음영천25.8℃
  • 구름많음경주시22.4℃
  • 구름많음거창26.0℃
  • 맑음합천27.5℃
  • 구름많음밀양28.6℃
  • 구름많음산청26.8℃
  • 구름많음거제24.4℃
  • 맑음남해26.1℃
  • 구름많음27.4℃
경주시, 외동읍 복지회관 준공…주민 복지·문화 서비스 확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주시, 외동읍 복지회관 준공…주민 복지·문화 서비스 확대

- 총사업비 62억 투입, 연면적 1,775㎡ 규모 복합복지시설 조성

2_경주시 외동읍 복지회관 준공_02.JPG

경주시가 외동읍 복지회관을 준공하고 주민 복지·문화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외동읍 복지회관은 문화·복지시설 확충에 대한 주민들의 오랜 요구를 반영해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추진됐다.

 

총사업비 62억원을 투입해 외동읍 모화리에 연면적 1,775.91,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지난 19일 열린 준공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과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기념사와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복지회관 1층에는 다함께돌봄센터와 체력단련실, 2층에는 강당과 프로그램실 등이 들어섰다.

 

외동읍은 그간 인구 규모에 비해 문화·복지시설이 부족해 관련 인프라 확충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경주시는 복지회관이 주민들의 여가·문화 활동 공간으로 활용되며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외동읍 복지회관이 주민 화합과 복지 증진의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지역 발전에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