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8 (일)

  • 맑음속초17.4℃
  • 맑음15.7℃
  • 맑음철원18.4℃
  • 맑음동두천19.7℃
  • 맑음파주18.9℃
  • 맑음대관령9.4℃
  • 맑음춘천16.5℃
  • 박무백령도19.6℃
  • 맑음북강릉16.5℃
  • 맑음강릉17.3℃
  • 맑음동해16.8℃
  • 맑음서울21.8℃
  • 맑음인천21.3℃
  • 맑음원주18.7℃
  • 맑음울릉도18.0℃
  • 맑음수원19.8℃
  • 맑음영월15.4℃
  • 맑음충주17.7℃
  • 맑음서산17.7℃
  • 맑음울진14.6℃
  • 맑음청주21.7℃
  • 맑음대전21.1℃
  • 맑음추풍령15.0℃
  • 맑음안동15.6℃
  • 맑음상주16.6℃
  • 맑음포항16.8℃
  • 맑음군산19.5℃
  • 맑음대구16.1℃
  • 맑음전주20.3℃
  • 맑음울산15.6℃
  • 맑음창원18.6℃
  • 맑음광주21.2℃
  • 맑음부산19.0℃
  • 맑음통영18.7℃
  • 박무목포19.9℃
  • 맑음여수20.4℃
  • 맑음흑산도20.2℃
  • 맑음완도18.8℃
  • 맑음고창18.9℃
  • 맑음순천18.7℃
  • 맑음홍성(예)19.1℃
  • 맑음19.6℃
  • 맑음제주19.8℃
  • 맑음고산19.6℃
  • 맑음성산18.0℃
  • 맑음서귀포19.2℃
  • 맑음진주19.7℃
  • 맑음강화19.3℃
  • 맑음양평18.5℃
  • 맑음이천18.6℃
  • 맑음인제12.8℃
  • 맑음홍천15.0℃
  • 맑음태백11.9℃
  • 맑음정선군12.8℃
  • 맑음제천15.5℃
  • 맑음보은16.0℃
  • 맑음천안17.8℃
  • 맑음보령18.4℃
  • 맑음부여18.7℃
  • 맑음금산17.3℃
  • 맑음18.9℃
  • 맑음부안19.8℃
  • 맑음임실17.6℃
  • 맑음정읍18.8℃
  • 맑음남원20.2℃
  • 맑음장수15.3℃
  • 맑음고창군18.7℃
  • 맑음영광군19.9℃
  • 맑음김해시17.9℃
  • 맑음순창군19.2℃
  • 맑음북창원19.0℃
  • 맑음양산시17.1℃
  • 맑음보성군20.0℃
  • 흐림강진군19.1℃
  • 맑음장흥19.2℃
  • 맑음해남18.0℃
  • 맑음고흥19.3℃
  • 맑음의령군16.3℃
  • 맑음함양군15.8℃
  • 맑음광양시19.4℃
  • 흐림진도군17.3℃
  • 맑음봉화12.2℃
  • 맑음영주15.8℃
  • 맑음문경15.7℃
  • 맑음청송군11.3℃
  • 맑음영덕13.7℃
  • 맑음의성13.8℃
  • 맑음구미16.4℃
  • 맑음영천14.3℃
  • 맑음경주시14.0℃
  • 맑음거창14.5℃
  • 흐림합천18.3℃
  • 맑음밀양16.3℃
  • 맑음산청17.1℃
  • 맑음거제17.7℃
  • 맑음남해19.1℃
  • 맑음17.0℃
경주시, 외동읍 복지회관 준공…주민 복지·문화 서비스 확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주시, 외동읍 복지회관 준공…주민 복지·문화 서비스 확대

- 총사업비 62억 투입, 연면적 1,775㎡ 규모 복합복지시설 조성

2_경주시 외동읍 복지회관 준공_02.JPG

경주시가 외동읍 복지회관을 준공하고 주민 복지·문화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외동읍 복지회관은 문화·복지시설 확충에 대한 주민들의 오랜 요구를 반영해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추진됐다.

 

총사업비 62억원을 투입해 외동읍 모화리에 연면적 1,775.91,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지난 19일 열린 준공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과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기념사와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복지회관 1층에는 다함께돌봄센터와 체력단련실, 2층에는 강당과 프로그램실 등이 들어섰다.

 

외동읍은 그간 인구 규모에 비해 문화·복지시설이 부족해 관련 인프라 확충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경주시는 복지회관이 주민들의 여가·문화 활동 공간으로 활용되며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외동읍 복지회관이 주민 화합과 복지 증진의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지역 발전에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