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6 (금)

  • 맑음속초20.8℃
  • 맑음27.7℃
  • 맑음철원27.6℃
  • 맑음동두천27.5℃
  • 맑음파주27.7℃
  • 맑음대관령20.3℃
  • 맑음춘천28.2℃
  • 구름많음백령도21.5℃
  • 맑음북강릉20.8℃
  • 맑음강릉21.7℃
  • 맑음동해20.1℃
  • 맑음서울28.9℃
  • 맑음인천26.2℃
  • 맑음원주28.7℃
  • 비울릉도19.2℃
  • 맑음수원26.2℃
  • 맑음영월27.4℃
  • 맑음충주28.1℃
  • 맑음서산25.5℃
  • 구름많음울진20.1℃
  • 맑음청주28.8℃
  • 맑음대전27.7℃
  • 맑음추풍령26.0℃
  • 맑음안동24.7℃
  • 맑음상주28.2℃
  • 흐림포항20.7℃
  • 구름많음군산25.5℃
  • 맑음대구24.2℃
  • 구름많음전주26.6℃
  • 흐림울산20.2℃
  • 맑음창원23.4℃
  • 맑음광주28.3℃
  • 구름많음부산22.4℃
  • 구름많음통영22.7℃
  • 구름많음목포23.8℃
  • 맑음여수24.7℃
  • 구름많음흑산도21.4℃
  • 맑음완도27.6℃
  • 맑음고창24.9℃
  • 맑음순천25.3℃
  • 맑음홍성(예)27.2℃
  • 맑음27.4℃
  • 맑음제주25.3℃
  • 구름많음고산21.3℃
  • 맑음성산25.3℃
  • 구름많음서귀포24.0℃
  • 맑음진주25.1℃
  • 맑음강화25.4℃
  • 맑음양평28.0℃
  • 맑음이천28.3℃
  • 맑음인제25.3℃
  • 맑음홍천27.8℃
  • 구름많음태백16.5℃
  • 맑음정선군24.9℃
  • 맑음제천26.5℃
  • 맑음보은26.5℃
  • 맑음천안27.3℃
  • 구름많음보령26.1℃
  • 맑음부여27.5℃
  • 맑음금산27.2℃
  • 맑음27.2℃
  • 맑음부안23.6℃
  • 구름많음임실26.3℃
  • 맑음정읍25.2℃
  • 구름많음남원28.2℃
  • 구름많음장수25.3℃
  • 맑음고창군26.3℃
  • 맑음영광군23.8℃
  • 구름많음김해시22.7℃
  • 맑음순창군26.4℃
  • 구름많음북창원25.5℃
  • 구름많음양산시23.0℃
  • 맑음보성군27.2℃
  • 맑음강진군27.2℃
  • 맑음장흥26.3℃
  • 맑음해남25.2℃
  • 맑음고흥26.0℃
  • 맑음의령군25.7℃
  • 구름많음함양군27.0℃
  • 맑음광양시25.5℃
  • 구름많음진도군22.5℃
  • 맑음봉화22.6℃
  • 맑음영주26.5℃
  • 맑음문경27.5℃
  • 구름많음청송군21.3℃
  • 흐림영덕19.1℃
  • 구름많음의성26.1℃
  • 맑음구미29.4℃
  • 맑음영천21.5℃
  • 흐림경주시21.3℃
  • 맑음거창27.5℃
  • 맑음합천28.6℃
  • 구름많음밀양26.1℃
  • 구름많음산청27.5℃
  • 구름많음거제21.5℃
  • 맑음남해25.4℃
  • 구름많음23.4℃
'나는 동두천지역작가입니다' 작가초청강연 성황리 종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나는 동두천지역작가입니다' 작가초청강연 성황리 종료

\'나는 동두천지역작가입니다\' 작가초청강연 성황리 종료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에서는 9월중에 ‘나는 동두천지역작가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관내 지역작가와 함께하는 작가 초청강연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의 초청작가로 곽동우, 이강석, 김백상 작가가 참여했다.

먼저 곽동우 작가는 건강인문학(2020년)책의“건강한 백세시대를 위한 건강인문학”을 주제로 코로나로 더욱 건강에 관심이 많아진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으며, 특허받은 영어 학습법(2006) 등 13권의 책을 낸 이강석 작가는 “한권의 책, 하나의 문장도 길다”라는 주제로 한 문장 안에도 깃들어 있는 삶의 지혜를 나누었다. 또한 김백상 작가는 에셔의 손(2018)으로 한국과학문학상 장편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는데, 강연에서 “SF와 우주와 에셔의 손”이라는 주제로 과학소설의 전반적인 지도를 그리며 에셔의 손이 의미하는 바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강연을 진행하였다.

이번 강연의 한 참여자는 “같은 지역에 유능한 작가님이 계신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며 “유익한 강의를 듣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고 자주 이런 인문학 강좌가 개설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많은 분들이 지역작가를 응원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더욱 많은 지역작가들이 배출될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