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5 (목)

  • 맑음속초18.8℃
  • 맑음18.0℃
  • 맑음철원18.3℃
  • 맑음동두천19.6℃
  • 맑음파주19.8℃
  • 흐림대관령13.8℃
  • 맑음춘천18.7℃
  • 맑음백령도17.8℃
  • 맑음북강릉17.9℃
  • 맑음강릉18.0℃
  • 흐림동해18.7℃
  • 맑음서울23.3℃
  • 맑음인천22.9℃
  • 구름많음원주21.0℃
  • 구름많음울릉도18.6℃
  • 맑음수원22.6℃
  • 맑음영월18.2℃
  • 흐림충주21.3℃
  • 맑음서산19.9℃
  • 흐림울진19.3℃
  • 흐림청주22.5℃
  • 구름많음대전20.8℃
  • 흐림추풍령18.8℃
  • 흐림안동19.7℃
  • 흐림상주20.4℃
  • 흐림포항20.1℃
  • 흐림군산21.7℃
  • 구름많음대구19.7℃
  • 구름많음전주22.1℃
  • 비울산18.8℃
  • 흐림창원20.2℃
  • 구름많음광주21.6℃
  • 흐림부산19.4℃
  • 흐림통영19.7℃
  • 구름많음목포21.9℃
  • 흐림여수20.1℃
  • 구름많음흑산도20.1℃
  • 흐림완도21.3℃
  • 구름많음고창22.2℃
  • 구름많음순천19.1℃
  • 맑음홍성(예)20.5℃
  • 흐림21.4℃
  • 비제주20.0℃
  • 구름많음고산20.3℃
  • 구름많음성산21.3℃
  • 흐림서귀포22.3℃
  • 흐림진주18.2℃
  • 맑음강화19.2℃
  • 맑음양평20.6℃
  • 구름많음이천21.9℃
  • 맑음인제15.7℃
  • 맑음홍천18.7℃
  • 흐림태백14.8℃
  • 구름많음정선군15.6℃
  • 흐림제천18.9℃
  • 맑음보은19.7℃
  • 흐림천안21.5℃
  • 맑음보령19.2℃
  • 구름많음부여21.0℃
  • 흐림금산20.6℃
  • 구름많음20.8℃
  • 구름많음부안22.1℃
  • 구름많음임실20.6℃
  • 구름많음정읍21.9℃
  • 구름많음남원20.1℃
  • 구름많음장수18.6℃
  • 구름많음고창군22.4℃
  • 구름많음영광군21.7℃
  • 흐림김해시19.9℃
  • 구름많음순창군20.8℃
  • 흐림북창원19.5℃
  • 흐림양산시20.3℃
  • 흐림보성군20.8℃
  • 흐림강진군21.0℃
  • 흐림장흥21.5℃
  • 흐림해남21.4℃
  • 흐림고흥20.5℃
  • 흐림의령군18.8℃
  • 구름많음함양군18.3℃
  • 흐림광양시19.8℃
  • 흐림진도군22.1℃
  • 흐림봉화18.4℃
  • 흐림영주18.1℃
  • 구름많음문경19.3℃
  • 흐림청송군18.8℃
  • 흐림영덕19.0℃
  • 흐림의성20.2℃
  • 흐림구미21.0℃
  • 구름많음영천18.7℃
  • 흐림경주시19.0℃
  • 구름많음거창18.2℃
  • 구름많음합천19.9℃
  • 흐림밀양21.1℃
  • 구름많음산청17.9℃
  • 흐림거제18.8℃
  • 흐림남해19.0℃
  • 흐림20.5℃
광주시, 도시재생 아카이브를 위한 마을기록자 15명 배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광주시, 도시재생 아카이브를 위한 마을기록자 15명 배출

광주시, 도시재생 아카이브를 위한 마을기록자 15명 배출

 

광주시는 민간기록의 보존과 활용을 통해 지역의 정체성을 찾고 발전시키기 위해 운영한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 마을기록자 양성프로그램 ‘돌아봄’ 수료식을 통해 마을기록자 15명을 배출했다고 28일 밝혔다.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 마을기록자 양성프로그램 ‘돌아봄’은 도시재생 아카이브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월 1일부터 9월 23일까지 총 9주간, 8시간에 걸쳐 아카이브의 기본 이해와 광주시 지역학, 구술방법 및 인터뷰 글쓰기, 마을기록 사례 등 마을 아카이브에 필요한 기본과정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했다.

이번에 마을기록자 양성프로그램을 수료한 마을기록자 15명은 직접 광주시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지역의 역사와 마을 주민의 삶을 다양한 방식으로 기록하여 되살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신동헌 시장은 “하루하루 변해가는 광주시의 모습을 주민의 시선으로 기록한다는 것은 마을에 대한 애착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마을기록자 양성프로그램에서 배운 내용을 발판삼아 꾸준히 마을의 모습을 기록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