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화)

  • 맑음속초21.0℃
  • 맑음28.5℃
  • 맑음철원29.1℃
  • 맑음동두천29.2℃
  • 맑음파주29.6℃
  • 맑음대관령17.0℃
  • 맑음춘천27.9℃
  • 맑음백령도23.8℃
  • 맑음북강릉21.6℃
  • 맑음강릉22.3℃
  • 맑음동해21.2℃
  • 맑음서울29.0℃
  • 맑음인천29.7℃
  • 맑음원주28.7℃
  • 흐림울릉도19.8℃
  • 맑음수원27.7℃
  • 맑음영월27.9℃
  • 맑음충주27.7℃
  • 맑음서산27.4℃
  • 구름많음울진20.8℃
  • 구름많음청주26.4℃
  • 구름많음대전24.2℃
  • 흐림추풍령20.7℃
  • 흐림안동23.0℃
  • 흐림상주23.0℃
  • 흐림포항20.7℃
  • 구름많음군산26.0℃
  • 흐림대구22.0℃
  • 구름많음전주26.3℃
  • 흐림울산20.2℃
  • 구름많음창원23.8℃
  • 맑음광주26.9℃
  • 흐림부산21.4℃
  • 흐림통영21.4℃
  • 구름많음목포24.5℃
  • 구름많음여수21.9℃
  • 구름많음흑산도22.6℃
  • 흐림완도24.1℃
  • 구름많음고창25.8℃
  • 흐림순천22.0℃
  • 맑음홍성(예)26.7℃
  • 구름많음24.9℃
  • 흐림제주21.9℃
  • 흐림고산22.2℃
  • 흐림성산20.7℃
  • 비서귀포19.9℃
  • 구름많음진주23.8℃
  • 맑음강화28.3℃
  • 맑음양평27.9℃
  • 맑음이천28.6℃
  • 맑음인제25.9℃
  • 맑음홍천28.3℃
  • 구름많음태백19.8℃
  • 맑음정선군24.3℃
  • 맑음제천25.5℃
  • 구름많음보은22.9℃
  • 맑음천안25.3℃
  • 맑음보령28.1℃
  • 구름많음부여26.0℃
  • 구름많음금산23.8℃
  • 구름많음24.7℃
  • 구름많음부안26.3℃
  • 구름많음임실23.2℃
  • 구름많음정읍25.8℃
  • 구름많음남원24.2℃
  • 흐림장수20.5℃
  • 구름많음고창군25.1℃
  • 구름많음영광군25.6℃
  • 흐림김해시22.6℃
  • 구름많음순창군24.4℃
  • 흐림북창원23.4℃
  • 흐림양산시22.6℃
  • 흐림보성군23.5℃
  • 흐림강진군23.0℃
  • 흐림장흥22.5℃
  • 구름많음해남22.9℃
  • 흐림고흥22.5℃
  • 구름많음의령군23.9℃
  • 흐림함양군22.0℃
  • 구름많음광양시23.7℃
  • 구름많음진도군24.1℃
  • 구름많음봉화22.5℃
  • 구름많음영주24.5℃
  • 구름많음문경23.0℃
  • 흐림청송군21.1℃
  • 흐림영덕19.4℃
  • 흐림의성23.4℃
  • 흐림구미23.0℃
  • 흐림영천21.4℃
  • 흐림경주시19.4℃
  • 흐림거창22.1℃
  • 흐림합천23.4℃
  • 흐림밀양25.1℃
  • 흐림산청21.5℃
  • 흐림거제21.3℃
  • 구름많음남해23.9℃
  • 흐림22.1℃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260617보도자료(청송군,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본격추진) (2).jpg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방재정의 안정성을 높이고 성실한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지방세입 체납관리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체납관리단은 소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전화 안내와 납부 독려를 실시하는 한편, 체납자의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생활 실태와 납부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체납 사유를 조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으로 세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생계형 체납자를 적극 발굴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관련 부서와 연계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청송군은 오는 8월부터 체납관리단 운영을 시작하며, 2029년까지 인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체납 징수 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세입의 안정적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운영을 통해 지방세입 확충과 건전한 납세문화 정착은 물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체납자에 대한 복지서비스 연계까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납세자 중심의 체납 관리와 촘촘한 복지 연계를 통해 군민과 함께하는 세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