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8 (일)

  • 맑음속초23.5℃
  • 구름많음28.9℃
  • 흐림철원27.5℃
  • 구름많음동두천24.7℃
  • 맑음파주28.2℃
  • 맑음대관령24.4℃
  • 흐림춘천28.3℃
  • 맑음백령도25.7℃
  • 맑음북강릉26.0℃
  • 맑음강릉27.9℃
  • 맑음동해22.5℃
  • 맑음서울29.1℃
  • 맑음인천26.4℃
  • 맑음원주31.2℃
  • 맑음울릉도22.8℃
  • 맑음수원27.0℃
  • 맑음영월30.7℃
  • 맑음충주31.5℃
  • 맑음서산28.4℃
  • 맑음울진23.0℃
  • 맑음청주31.2℃
  • 맑음대전30.8℃
  • 맑음추풍령28.7℃
  • 맑음안동29.8℃
  • 맑음상주30.4℃
  • 맑음포항24.4℃
  • 구름많음군산24.7℃
  • 맑음대구29.1℃
  • 구름많음전주26.7℃
  • 맑음울산24.0℃
  • 맑음창원23.6℃
  • 구름많음광주28.6℃
  • 맑음부산24.1℃
  • 맑음통영24.4℃
  • 맑음목포26.0℃
  • 구름많음여수24.8℃
  • 맑음흑산도24.0℃
  • 맑음완도27.4℃
  • 맑음고창25.9℃
  • 맑음순천24.7℃
  • 맑음홍성(예)29.1℃
  • 맑음29.2℃
  • 맑음제주26.2℃
  • 맑음고산23.6℃
  • 맑음성산24.9℃
  • 맑음서귀포25.7℃
  • 맑음진주25.2℃
  • 맑음강화24.8℃
  • 맑음양평29.8℃
  • 맑음이천30.0℃
  • 맑음인제29.7℃
  • 맑음홍천28.8℃
  • 맑음태백23.9℃
  • 맑음정선군29.7℃
  • 맑음제천29.6℃
  • 맑음보은30.1℃
  • 맑음천안28.6℃
  • 맑음보령25.3℃
  • 맑음부여29.1℃
  • 구름많음금산28.1℃
  • 맑음29.0℃
  • 구름많음부안25.0℃
  • 구름많음임실26.6℃
  • 맑음정읍27.5℃
  • 흐림남원27.3℃
  • 흐림장수21.2℃
  • 맑음고창군26.2℃
  • 맑음영광군25.7℃
  • 맑음김해시24.1℃
  • 구름많음순창군28.5℃
  • 맑음북창원27.0℃
  • 맑음양산시27.1℃
  • 맑음보성군25.8℃
  • 맑음강진군27.8℃
  • 맑음장흥24.8℃
  • 맑음해남26.5℃
  • 맑음고흥26.5℃
  • 맑음의령군27.5℃
  • 구름많음함양군27.3℃
  • 맑음광양시26.3℃
  • 맑음진도군25.2℃
  • 맑음봉화27.2℃
  • 맑음영주28.9℃
  • 맑음문경29.9℃
  • 맑음청송군28.1℃
  • 맑음영덕22.0℃
  • 맑음의성29.9℃
  • 맑음구미32.3℃
  • 맑음영천25.8℃
  • 맑음경주시26.3℃
  • 맑음거창28.6℃
  • 맑음합천29.1℃
  • 맑음밀양27.7℃
  • 맑음산청27.0℃
  • 맑음거제23.7℃
  • 맑음남해24.0℃
  • 맑음25.3℃
경상북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 및 제12대 의정활동 마무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경상북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 및 제12대 의정활동 마무리

도민과 함께한 제12대 의정활동을 돌아보며 감사와 화합의 시간 마련

1. 2026.06.26 제36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단체사진.jpg

경상북도의회(의장 박성만)626일 제363회 임시회 폐회 후 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과 제12대 도의회 임기만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성만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과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김경오 의정회장과 임원들, 이상효 의장협의회장과 역대의장들, 도 및 교육청 간부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사 이전 10주년을 기념하고 제12대 경상북도의회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먼저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에서는 의회 전정에 배롱나무 기념식수와 표지석 제막식을 통해 도민과 함께 걸어온 의회의 발자취를 되새기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도약을 다짐했다.

 

이날 식재한 배롱나무는 경상북도 상징꽃으로 백일 동안 아름다운 붉은 꽃을 피워 백일홍나무라고도 불리며 청렴과 절개를 상징하며

오랫동안 변함없이 꽃을 피운다.

 

배롱나무의 변함없는 생명력처럼 경상북도의회도 도민과 함께 지속적인 발전과 번영을 이어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표지석에는 경상북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수'라는 글귀와 함께 제12대 후반기 도의회 슬로건인 우리 모두의 경북 모두를 위한 의회를 새겨 지난 10년의 뜻깊은 발자취를 오래도록 기억하고, 앞으로도 도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는 경상북도의회의 의지를 담았다.

 

이어 열린 제12대 도의회 임기만료 행사에서는 지난 4년 동안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지방자치 발전과 도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해 온 의원들의 노고를 공로패와 감사패에 새겨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진 축하연에서는 제12대 의정활동을 함께 돌아보며 화합과 도약을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1-3.2026.06.26 경상북도의회 청사이전 10주년 기념식.jpg

참석한 제12대 경상북도의원들은 지난 4년 동안 도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하며 정책 중심의 의정활동과 활발한 입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 현안 해결에 힘써 왔으며,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

 

박성만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청사 이전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을 돌아보며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뜻깊은 이정표라며 12대 의정활동을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새롭게 출범하는 제13대 경상북도의회가 더욱 신뢰받는 의회로 도민의 기대에 부응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