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8 (일)

  • 맑음속초17.9℃
  • 맑음17.9℃
  • 맑음철원21.3℃
  • 구름많음동두천22.0℃
  • 맑음파주21.5℃
  • 맑음대관령10.8℃
  • 맑음춘천18.9℃
  • 맑음백령도18.9℃
  • 맑음북강릉17.5℃
  • 맑음강릉19.4℃
  • 구름많음동해17.5℃
  • 맑음서울24.1℃
  • 맑음인천22.7℃
  • 맑음원주22.0℃
  • 맑음울릉도17.9℃
  • 맑음수원21.0℃
  • 맑음영월17.6℃
  • 맑음충주20.5℃
  • 맑음서산19.7℃
  • 맑음울진16.0℃
  • 맑음청주24.5℃
  • 맑음대전23.0℃
  • 맑음추풍령18.3℃
  • 맑음안동19.0℃
  • 맑음상주19.1℃
  • 맑음포항18.7℃
  • 맑음군산21.7℃
  • 맑음대구17.9℃
  • 맑음전주22.6℃
  • 맑음울산16.9℃
  • 맑음창원19.5℃
  • 맑음광주22.6℃
  • 맑음부산19.3℃
  • 맑음통영19.2℃
  • 맑음목포21.4℃
  • 구름많음여수21.2℃
  • 맑음흑산도20.3℃
  • 맑음완도18.9℃
  • 맑음고창20.2℃
  • 흐림순천20.1℃
  • 맑음홍성(예)20.8℃
  • 맑음20.7℃
  • 맑음제주21.1℃
  • 맑음고산19.9℃
  • 맑음성산20.0℃
  • 맑음서귀포19.6℃
  • 흐림진주20.3℃
  • 맑음강화20.0℃
  • 맑음양평20.8℃
  • 맑음이천22.9℃
  • 구름많음인제15.2℃
  • 구름많음홍천17.9℃
  • 맑음태백12.5℃
  • 맑음정선군15.3℃
  • 맑음제천17.5℃
  • 맑음보은18.5℃
  • 맑음천안20.2℃
  • 맑음보령20.1℃
  • 맑음부여22.1℃
  • 맑음금산19.3℃
  • 맑음21.2℃
  • 맑음부안20.2℃
  • 맑음임실20.0℃
  • 맑음정읍20.6℃
  • 구름많음남원20.5℃
  • 맑음장수17.5℃
  • 맑음고창군19.9℃
  • 맑음영광군21.2℃
  • 맑음김해시18.8℃
  • 맑음순창군20.3℃
  • 맑음북창원19.7℃
  • 맑음양산시18.2℃
  • 구름많음보성군21.7℃
  • 맑음강진군19.9℃
  • 맑음장흥20.6℃
  • 맑음해남19.9℃
  • 맑음고흥19.0℃
  • 맑음의령군18.8℃
  • 맑음함양군16.9℃
  • 흐림광양시21.2℃
  • 맑음진도군18.7℃
  • 맑음봉화14.2℃
  • 맑음영주17.0℃
  • 맑음문경19.1℃
  • 맑음청송군12.9℃
  • 맑음영덕14.8℃
  • 맑음의성15.2℃
  • 맑음구미18.7℃
  • 맑음영천15.9℃
  • 맑음경주시14.9℃
  • 맑음거창17.0℃
  • 맑음합천18.8℃
  • 맑음밀양17.9℃
  • 맑음산청17.9℃
  • 맑음거제18.4℃
  • 맑음남해20.0℃
  • 맑음17.8℃
경주시, 외동읍 복지회관 준공…주민 복지·문화 서비스 확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주시, 외동읍 복지회관 준공…주민 복지·문화 서비스 확대

- 총사업비 62억 투입, 연면적 1,775㎡ 규모 복합복지시설 조성

2_경주시 외동읍 복지회관 준공_02.JPG

경주시가 외동읍 복지회관을 준공하고 주민 복지·문화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외동읍 복지회관은 문화·복지시설 확충에 대한 주민들의 오랜 요구를 반영해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추진됐다.

 

총사업비 62억원을 투입해 외동읍 모화리에 연면적 1,775.91,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지난 19일 열린 준공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과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기념사와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복지회관 1층에는 다함께돌봄센터와 체력단련실, 2층에는 강당과 프로그램실 등이 들어섰다.

 

외동읍은 그간 인구 규모에 비해 문화·복지시설이 부족해 관련 인프라 확충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경주시는 복지회관이 주민들의 여가·문화 활동 공간으로 활용되며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외동읍 복지회관이 주민 화합과 복지 증진의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지역 발전에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