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월)

  • 구름많음속초18.3℃
  • 흐림22.3℃
  • 구름많음철원20.6℃
  • 구름많음동두천18.7℃
  • 구름많음파주20.2℃
  • 구름많음대관령13.4℃
  • 흐림춘천22.2℃
  • 맑음백령도18.5℃
  • 맑음북강릉17.7℃
  • 맑음강릉18.1℃
  • 구름많음동해17.9℃
  • 구름많음서울23.8℃
  • 구름많음인천21.7℃
  • 흐림원주21.4℃
  • 구름많음울릉도17.0℃
  • 구름많음수원22.0℃
  • 구름많음영월19.8℃
  • 구름많음충주20.7℃
  • 흐림서산20.5℃
  • 흐림울진17.3℃
  • 흐림청주23.5℃
  • 구름많음대전21.6℃
  • 흐림추풍령18.7℃
  • 구름많음안동19.2℃
  • 구름많음상주20.7℃
  • 비포항18.8℃
  • 흐림군산21.1℃
  • 흐림대구19.7℃
  • 흐림전주21.0℃
  • 흐림울산18.7℃
  • 흐림창원19.4℃
  • 흐림광주21.0℃
  • 구름많음부산19.2℃
  • 흐림통영18.3℃
  • 흐림목포20.1℃
  • 흐림여수19.8℃
  • 구름많음흑산도18.0℃
  • 흐림완도19.2℃
  • 흐림고창20.4℃
  • 흐림순천17.7℃
  • 구름많음홍성(예)21.4℃
  • 흐림22.0℃
  • 비제주20.4℃
  • 흐림고산18.9℃
  • 흐림성산20.7℃
  • 비서귀포20.1℃
  • 흐림진주18.7℃
  • 구름많음강화19.9℃
  • 구름많음양평21.9℃
  • 구름많음이천23.5℃
  • 구름많음인제18.4℃
  • 구름많음홍천19.4℃
  • 구름많음태백14.5℃
  • 구름많음정선군17.4℃
  • 구름많음제천21.2℃
  • 구름많음보은20.4℃
  • 흐림천안22.4℃
  • 흐림보령21.0℃
  • 구름많음부여20.4℃
  • 흐림금산21.2℃
  • 흐림20.5℃
  • 흐림부안20.5℃
  • 흐림임실20.2℃
  • 흐림정읍20.8℃
  • 흐림남원20.5℃
  • 흐림장수19.3℃
  • 흐림고창군21.3℃
  • 구름많음영광군20.0℃
  • 구름많음김해시19.7℃
  • 흐림순창군20.5℃
  • 구름많음북창원21.4℃
  • 구름많음양산시20.9℃
  • 흐림보성군19.7℃
  • 흐림강진군19.8℃
  • 흐림장흥19.6℃
  • 흐림해남20.0℃
  • 흐림고흥18.6℃
  • 구름많음의령군19.3℃
  • 흐림함양군19.5℃
  • 흐림광양시19.0℃
  • 흐림진도군19.3℃
  • 흐림봉화18.2℃
  • 흐림영주19.7℃
  • 흐림문경20.2℃
  • 구름많음청송군17.3℃
  • 구름많음영덕17.8℃
  • 구름많음의성18.9℃
  • 구름많음구미21.4℃
  • 흐림영천18.3℃
  • 흐림경주시18.3℃
  • 흐림거창19.9℃
  • 흐림합천20.3℃
  • 구름많음밀양20.8℃
  • 흐림산청19.2℃
  • 흐림거제19.3℃
  • 흐림남해19.0℃
  • 구름많음20.5℃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260617보도자료(청송군,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본격추진) (2).jpg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방재정의 안정성을 높이고 성실한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지방세입 체납관리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체납관리단은 소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전화 안내와 납부 독려를 실시하는 한편, 체납자의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생활 실태와 납부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체납 사유를 조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으로 세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생계형 체납자를 적극 발굴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관련 부서와 연계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청송군은 오는 8월부터 체납관리단 운영을 시작하며, 2029년까지 인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체납 징수 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세입의 안정적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운영을 통해 지방세입 확충과 건전한 납세문화 정착은 물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체납자에 대한 복지서비스 연계까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납세자 중심의 체납 관리와 촘촘한 복지 연계를 통해 군민과 함께하는 세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