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6 (금)

  • 맑음속초17.3℃
  • 맑음18.7℃
  • 맑음철원20.1℃
  • 구름많음동두천21.5℃
  • 구름많음파주20.7℃
  • 맑음대관령11.1℃
  • 맑음춘천20.2℃
  • 구름많음백령도18.5℃
  • 맑음북강릉15.7℃
  • 맑음강릉17.5℃
  • 맑음동해16.5℃
  • 구름많음서울24.3℃
  • 구름많음인천22.8℃
  • 구름많음원주21.5℃
  • 맑음울릉도17.3℃
  • 구름많음수원20.8℃
  • 구름많음영월19.1℃
  • 구름많음충주20.7℃
  • 구름많음서산20.0℃
  • 맑음울진17.3℃
  • 구름많음청주24.3℃
  • 구름많음대전23.1℃
  • 구름많음추풍령19.3℃
  • 구름많음안동19.4℃
  • 구름많음상주22.1℃
  • 구름많음포항19.1℃
  • 구름많음군산21.0℃
  • 구름많음대구19.9℃
  • 구름많음전주22.3℃
  • 구름많음울산18.1℃
  • 구름많음창원21.1℃
  • 구름많음광주23.6℃
  • 맑음부산20.4℃
  • 구름많음통영20.2℃
  • 구름많음목포21.1℃
  • 구름많음여수21.6℃
  • 맑음흑산도19.1℃
  • 구름많음완도21.3℃
  • 구름많음고창20.1℃
  • 구름많음순천20.9℃
  • 구름많음홍성(예)21.1℃
  • 구름많음22.2℃
  • 구름많음제주21.3℃
  • 구름많음고산20.3℃
  • 구름많음성산20.7℃
  • 구름많음서귀포21.4℃
  • 구름많음진주20.8℃
  • 구름많음강화20.6℃
  • 구름많음양평21.7℃
  • 구름많음이천20.5℃
  • 맑음인제16.4℃
  • 맑음홍천19.0℃
  • 구름많음태백13.4℃
  • 구름많음정선군15.6℃
  • 구름많음제천19.0℃
  • 구름많음보은19.3℃
  • 구름많음천안21.0℃
  • 구름많음보령20.9℃
  • 구름많음부여22.3℃
  • 구름많음금산20.8℃
  • 구름많음22.0℃
  • 흐림부안21.3℃
  • 구름많음임실20.4℃
  • 구름많음정읍21.0℃
  • 흐림남원23.5℃
  • 구름많음장수18.4℃
  • 흐림고창군20.8℃
  • 구름많음영광군20.0℃
  • 구름많음김해시20.5℃
  • 구름많음순창군22.0℃
  • 구름많음북창원21.9℃
  • 맑음양산시21.4℃
  • 구름많음보성군22.0℃
  • 구름많음강진군22.2℃
  • 구름많음장흥22.5℃
  • 구름많음해남21.1℃
  • 구름많음고흥21.6℃
  • 구름많음의령군21.6℃
  • 구름많음함양군21.6℃
  • 흐림광양시22.1℃
  • 구름많음진도군19.6℃
  • 맑음봉화16.5℃
  • 맑음영주18.9℃
  • 구름많음문경19.5℃
  • 구름많음청송군15.9℃
  • 맑음영덕16.0℃
  • 구름많음의성19.9℃
  • 맑음구미21.7℃
  • 구름많음영천18.6℃
  • 구름많음경주시19.0℃
  • 구름많음거창22.0℃
  • 구름많음합천23.0℃
  • 구름많음밀양22.3℃
  • 구름많음산청21.6℃
  • 구름많음거제20.4℃
  • 흐림남해21.5℃
  • 맑음21.2℃
의성군 단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농약 공병 수거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의성군 단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농약 공병 수거 실시

2.단북면 농약 수거 활동 사진대지.jpg

 

단북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최민호, 부녀회장 강은자)는 지난 23,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내 농경지 주변에 방치된 농약 공병을 수거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농약 공병 수거작업은 탄소중립 새마을 환경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농약용기 무단 방치로 인한 토양 및 수질오염을 예방하고, 자원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되었다.

이날 회원들은 마을별로 수거한 농약 공병을 정리한 후 의성군한국환경공단에 입고하여 재활용 처리될 수 있도록 했다.

 

 

최민호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농촌 환경 보호는 우리의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원순환 활동과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한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승남 단북면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과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신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행정에서도 청청한 단북면을 만들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