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8 (일)

  • 맑음속초21.9℃
  • 맑음24.9℃
  • 맑음철원27.1℃
  • 맑음동두천27.3℃
  • 맑음파주27.3℃
  • 맑음대관령24.8℃
  • 맑음춘천25.1℃
  • 맑음백령도24.5℃
  • 맑음북강릉24.4℃
  • 맑음강릉24.9℃
  • 맑음동해23.8℃
  • 맑음서울27.7℃
  • 맑음인천25.7℃
  • 맑음원주26.5℃
  • 맑음울릉도22.1℃
  • 맑음수원26.7℃
  • 맑음영월24.8℃
  • 맑음충주27.1℃
  • 맑음서산26.6℃
  • 맑음울진22.9℃
  • 맑음청주27.4℃
  • 맑음대전26.6℃
  • 맑음추풍령24.7℃
  • 맑음안동25.1℃
  • 맑음상주24.7℃
  • 맑음포항22.8℃
  • 맑음군산25.4℃
  • 맑음대구24.2℃
  • 맑음전주27.3℃
  • 맑음울산23.3℃
  • 맑음창원24.6℃
  • 맑음광주26.2℃
  • 맑음부산25.4℃
  • 맑음통영24.4℃
  • 박무목포22.8℃
  • 맑음여수23.8℃
  • 맑음흑산도22.2℃
  • 맑음완도25.4℃
  • 맑음고창26.2℃
  • 맑음순천25.8℃
  • 맑음홍성(예)28.1℃
  • 맑음25.6℃
  • 맑음제주25.1℃
  • 맑음고산22.0℃
  • 맑음성산23.7℃
  • 맑음서귀포24.0℃
  • 맑음진주24.8℃
  • 맑음강화26.7℃
  • 맑음양평25.1℃
  • 맑음이천26.4℃
  • 맑음인제22.1℃
  • 맑음홍천24.7℃
  • 맑음태백24.7℃
  • 맑음정선군23.9℃
  • 맑음제천24.9℃
  • 맑음보은25.4℃
  • 맑음천안25.6℃
  • 맑음보령27.6℃
  • 맑음부여25.0℃
  • 맑음금산25.8℃
  • 맑음26.3℃
  • 맑음부안26.4℃
  • 맑음임실25.3℃
  • 맑음정읍27.0℃
  • 맑음남원26.5℃
  • 맑음장수25.5℃
  • 맑음고창군26.2℃
  • 맑음영광군25.4℃
  • 맑음김해시25.0℃
  • 맑음순창군25.9℃
  • 맑음북창원26.0℃
  • 맑음양산시26.3℃
  • 맑음보성군24.8℃
  • 맑음강진군24.7℃
  • 맑음장흥26.0℃
  • 맑음해남24.8℃
  • 맑음고흥26.7℃
  • 맑음의령군24.7℃
  • 맑음함양군26.4℃
  • 맑음광양시25.7℃
  • 맑음진도군25.6℃
  • 맑음봉화25.0℃
  • 맑음영주24.3℃
  • 맑음문경24.8℃
  • 맑음청송군25.1℃
  • 맑음영덕22.7℃
  • 맑음의성25.3℃
  • 맑음구미26.6℃
  • 맑음영천23.5℃
  • 맑음경주시24.6℃
  • 맑음거창25.7℃
  • 맑음합천24.5℃
  • 맑음밀양25.3℃
  • 맑음산청25.7℃
  • 맑음거제24.5℃
  • 맑음남해24.1℃
  • 맑음25.1℃
경주시, 외동읍 복지회관 준공…주민 복지·문화 서비스 확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주시, 외동읍 복지회관 준공…주민 복지·문화 서비스 확대

- 총사업비 62억 투입, 연면적 1,775㎡ 규모 복합복지시설 조성

2_경주시 외동읍 복지회관 준공_02.JPG

경주시가 외동읍 복지회관을 준공하고 주민 복지·문화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외동읍 복지회관은 문화·복지시설 확충에 대한 주민들의 오랜 요구를 반영해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추진됐다.

 

총사업비 62억원을 투입해 외동읍 모화리에 연면적 1,775.91,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지난 19일 열린 준공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과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기념사와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복지회관 1층에는 다함께돌봄센터와 체력단련실, 2층에는 강당과 프로그램실 등이 들어섰다.

 

외동읍은 그간 인구 규모에 비해 문화·복지시설이 부족해 관련 인프라 확충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경주시는 복지회관이 주민들의 여가·문화 활동 공간으로 활용되며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외동읍 복지회관이 주민 화합과 복지 증진의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지역 발전에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