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화)

  • 맑음속초19.7℃
  • 맑음28.4℃
  • 맑음철원29.5℃
  • 맑음동두천29.2℃
  • 맑음파주29.9℃
  • 맑음대관령15.8℃
  • 맑음춘천28.3℃
  • 구름많음백령도21.8℃
  • 맑음북강릉19.9℃
  • 맑음강릉20.7℃
  • 맑음동해20.2℃
  • 맑음서울30.3℃
  • 맑음인천28.1℃
  • 맑음원주29.1℃
  • 맑음울릉도18.5℃
  • 맑음수원28.8℃
  • 맑음영월26.7℃
  • 맑음충주26.8℃
  • 맑음서산27.2℃
  • 흐림울진19.4℃
  • 구름많음청주27.0℃
  • 구름많음대전25.3℃
  • 구름많음추풍령21.4℃
  • 구름많음안동21.7℃
  • 맑음상주24.0℃
  • 비포항18.9℃
  • 구름많음군산26.7℃
  • 흐림대구20.4℃
  • 구름많음전주25.6℃
  • 비울산18.7℃
  • 흐림창원22.1℃
  • 구름많음광주25.7℃
  • 흐림부산20.9℃
  • 흐림통영20.7℃
  • 구름많음목포24.4℃
  • 흐림여수22.1℃
  • 흐림흑산도20.7℃
  • 흐림완도22.2℃
  • 구름많음고창26.7℃
  • 흐림순천22.5℃
  • 맑음홍성(예)26.5℃
  • 맑음25.7℃
  • 비제주20.0℃
  • 구름많음고산21.8℃
  • 흐림성산20.5℃
  • 비서귀포20.9℃
  • 구름많음진주23.5℃
  • 맑음강화26.1℃
  • 맑음양평29.5℃
  • 맑음이천28.5℃
  • 맑음인제25.7℃
  • 맑음홍천29.6℃
  • 구름많음태백16.8℃
  • 맑음정선군22.6℃
  • 맑음제천24.7℃
  • 구름많음보은23.1℃
  • 맑음천안25.9℃
  • 맑음보령26.7℃
  • 구름많음부여26.1℃
  • 구름많음금산24.5℃
  • 맑음25.6℃
  • 구름많음부안27.0℃
  • 구름많음임실23.6℃
  • 구름많음정읍25.8℃
  • 구름많음남원23.9℃
  • 흐림장수21.0℃
  • 구름많음고창군26.0℃
  • 구름많음영광군26.4℃
  • 흐림김해시21.6℃
  • 구름많음순창군25.2℃
  • 흐림북창원22.2℃
  • 흐림양산시21.0℃
  • 흐림보성군23.7℃
  • 흐림강진군23.7℃
  • 흐림장흥23.3℃
  • 흐림해남23.3℃
  • 흐림고흥22.5℃
  • 구름많음의령군23.4℃
  • 흐림함양군22.8℃
  • 흐림광양시23.2℃
  • 흐림진도군23.3℃
  • 맑음봉화20.4℃
  • 맑음영주23.0℃
  • 맑음문경23.7℃
  • 흐림청송군19.4℃
  • 흐림영덕18.2℃
  • 구름많음의성22.5℃
  • 구름많음구미24.2℃
  • 흐림영천19.4℃
  • 흐림경주시18.9℃
  • 구름많음거창21.7℃
  • 구름많음합천23.4℃
  • 흐림밀양22.0℃
  • 흐림산청22.7℃
  • 흐림거제20.6℃
  • 흐림남해22.1℃
  • 흐림21.4℃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260617보도자료(청송군,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본격추진) (2).jpg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방재정의 안정성을 높이고 성실한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지방세입 체납관리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체납관리단은 소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전화 안내와 납부 독려를 실시하는 한편, 체납자의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생활 실태와 납부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체납 사유를 조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으로 세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생계형 체납자를 적극 발굴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관련 부서와 연계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청송군은 오는 8월부터 체납관리단 운영을 시작하며, 2029년까지 인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체납 징수 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세입의 안정적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운영을 통해 지방세입 확충과 건전한 납세문화 정착은 물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체납자에 대한 복지서비스 연계까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납세자 중심의 체납 관리와 촘촘한 복지 연계를 통해 군민과 함께하는 세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