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월)

  • 구름많음속초18.9℃
  • 맑음28.0℃
  • 구름많음철원25.3℃
  • 맑음동두천26.9℃
  • 맑음파주26.9℃
  • 흐림대관령14.6℃
  • 맑음춘천27.8℃
  • 맑음백령도21.1℃
  • 흐림북강릉18.5℃
  • 흐림강릉19.0℃
  • 흐림동해18.5℃
  • 구름많음서울26.0℃
  • 맑음인천25.5℃
  • 흐림원주25.9℃
  • 비울릉도17.7℃
  • 구름많음수원26.1℃
  • 구름많음영월24.5℃
  • 구름많음충주25.3℃
  • 맑음서산24.1℃
  • 흐림울진18.0℃
  • 흐림청주25.9℃
  • 구름많음대전24.2℃
  • 흐림추풍령21.5℃
  • 구름많음안동22.0℃
  • 구름많음상주23.5℃
  • 흐림포항20.0℃
  • 흐림군산22.8℃
  • 흐림대구21.2℃
  • 흐림전주22.8℃
  • 흐림울산19.4℃
  • 흐림창원20.3℃
  • 흐림광주21.8℃
  • 흐림부산19.5℃
  • 흐림통영19.5℃
  • 흐림목포20.9℃
  • 흐림여수19.6℃
  • 흐림흑산도18.3℃
  • 흐림완도19.8℃
  • 흐림고창21.5℃
  • 흐림순천18.7℃
  • 구름많음홍성(예)25.3℃
  • 구름많음24.8℃
  • 비제주21.3℃
  • 흐림고산20.2℃
  • 흐림성산20.3℃
  • 비서귀포20.6℃
  • 흐림진주20.2℃
  • 맑음강화24.7℃
  • 구름많음양평26.5℃
  • 구름많음이천27.3℃
  • 구름많음인제22.2℃
  • 구름많음홍천25.4℃
  • 흐림태백15.7℃
  • 흐림정선군20.1℃
  • 흐림제천23.6℃
  • 구름많음보은23.1℃
  • 구름많음천안26.0℃
  • 구름많음보령22.4℃
  • 구름많음부여24.0℃
  • 흐림금산22.5℃
  • 구름많음25.0℃
  • 흐림부안21.4℃
  • 흐림임실21.0℃
  • 흐림정읍22.1℃
  • 흐림남원21.8℃
  • 흐림장수21.3℃
  • 흐림고창군22.0℃
  • 흐림영광군21.2℃
  • 흐림김해시21.1℃
  • 흐림순창군22.0℃
  • 흐림북창원22.3℃
  • 흐림양산시21.8℃
  • 흐림보성군20.1℃
  • 흐림강진군20.2℃
  • 흐림장흥19.9℃
  • 흐림해남20.5℃
  • 흐림고흥19.6℃
  • 흐림의령군21.6℃
  • 흐림함양군21.1℃
  • 흐림광양시19.8℃
  • 흐림진도군20.4℃
  • 구름많음봉화20.7℃
  • 구름많음영주22.9℃
  • 구름많음문경23.3℃
  • 흐림청송군20.6℃
  • 흐림영덕18.5℃
  • 구름많음의성22.9℃
  • 구름많음구미22.9℃
  • 흐림영천20.3℃
  • 흐림경주시20.4℃
  • 흐림거창21.0℃
  • 흐림합천22.2℃
  • 흐림밀양23.0℃
  • 흐림산청19.8℃
  • 흐림거제19.0℃
  • 흐림남해19.6℃
  • 흐림21.5℃
의성군 봉양면,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의성군 봉양면,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 실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돌보미 협업... 영양제·여름이불·반려식물 전달

05의성군제공 봉양면 건강한 여름나기.jpg

의성군 봉양면(면장 김영훈)은 지난 10일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훈, 황순복)와 마을돌보미(대표 임영자)가 협력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는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민 상시돌봄체계인 마을돌보미가 함께 참여해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온열질환 예방과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을 통해 마을돌보미가 직접 취약계층 어르신 30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여름철 건강관리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했다.

지원물품은 단백질보충제 등 영양제와 여름이불 등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올해는 반려식물을 함께 지원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심리적 만족감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황순복 민간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폭염에 대비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무더위 예방 수칙을 안내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반려식물이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덜어주고 정서적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영자 마을돌보미 대표는 지역의 여러 봉사단체가 힘을 모아 어려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세심하게 살피며 따뜻한 돌봄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김영훈 봉양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마을돌보미 등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해 애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간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봉양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