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4 (수)

  • 맑음속초18.7℃
  • 맑음21.6℃
  • 맑음철원21.4℃
  • 맑음동두천22.8℃
  • 맑음파주21.8℃
  • 흐림대관령14.1℃
  • 맑음춘천22.0℃
  • 맑음백령도18.0℃
  • 맑음북강릉18.1℃
  • 맑음강릉18.8℃
  • 맑음동해18.6℃
  • 맑음서울25.7℃
  • 맑음인천24.4℃
  • 구름많음원주23.7℃
  • 구름많음울릉도18.8℃
  • 맑음수원23.8℃
  • 구름많음영월20.1℃
  • 구름많음충주22.5℃
  • 구름많음서산23.3℃
  • 흐림울진19.4℃
  • 구름많음청주23.5℃
  • 흐림대전22.2℃
  • 흐림추풍령19.7℃
  • 흐림안동20.2℃
  • 흐림상주21.2℃
  • 비포항19.8℃
  • 구름많음군산22.8℃
  • 구름많음대구20.1℃
  • 흐림전주22.8℃
  • 비울산18.6℃
  • 흐림창원20.3℃
  • 흐림광주22.6℃
  • 비부산19.8℃
  • 흐림통영20.2℃
  • 구름많음목포23.0℃
  • 구름많음여수21.4℃
  • 구름많음흑산도20.1℃
  • 구름많음완도21.9℃
  • 구름많음고창23.2℃
  • 흐림순천19.8℃
  • 맑음홍성(예)22.7℃
  • 구름많음22.5℃
  • 비제주19.9℃
  • 흐림고산20.0℃
  • 흐림성산20.6℃
  • 흐림서귀포22.0℃
  • 흐림진주19.8℃
  • 맑음강화21.7℃
  • 맑음양평23.9℃
  • 맑음이천23.4℃
  • 맑음인제18.5℃
  • 맑음홍천21.8℃
  • 흐림태백15.6℃
  • 맑음정선군16.9℃
  • 구름많음제천20.2℃
  • 구름많음보은20.8℃
  • 구름많음천안22.9℃
  • 구름많음보령22.7℃
  • 구름많음부여22.5℃
  • 구름많음금산21.4℃
  • 구름많음22.0℃
  • 구름많음부안23.4℃
  • 구름많음임실21.6℃
  • 흐림정읍23.3℃
  • 흐림남원20.7℃
  • 흐림장수19.4℃
  • 구름많음고창군23.1℃
  • 구름많음영광군22.8℃
  • 흐림김해시20.8℃
  • 흐림순창군22.0℃
  • 흐림북창원19.8℃
  • 흐림양산시20.3℃
  • 흐림보성군22.2℃
  • 구름많음강진군22.9℃
  • 구름많음장흥21.9℃
  • 구름많음해남22.5℃
  • 구름많음고흥21.6℃
  • 흐림의령군20.0℃
  • 흐림함양군18.3℃
  • 흐림광양시21.2℃
  • 구름많음진도군22.5℃
  • 흐림봉화19.0℃
  • 흐림영주19.9℃
  • 흐림문경20.5℃
  • 구름많음청송군19.3℃
  • 흐림영덕19.0℃
  • 흐림의성20.8℃
  • 흐림구미21.3℃
  • 구름많음영천19.3℃
  • 흐림경주시18.9℃
  • 흐림거창19.2℃
  • 구름많음합천20.0℃
  • 흐림밀양21.2℃
  • 흐림산청18.0℃
  • 흐림거제19.0℃
  • 흐림남해20.9℃
  • 흐림20.8℃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260617보도자료(청송군,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본격추진) (2).jpg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방재정의 안정성을 높이고 성실한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지방세입 체납관리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체납관리단은 소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전화 안내와 납부 독려를 실시하는 한편, 체납자의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생활 실태와 납부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체납 사유를 조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으로 세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생계형 체납자를 적극 발굴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관련 부서와 연계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청송군은 오는 8월부터 체납관리단 운영을 시작하며, 2029년까지 인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체납 징수 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세입의 안정적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운영을 통해 지방세입 확충과 건전한 납세문화 정착은 물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체납자에 대한 복지서비스 연계까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납세자 중심의 체납 관리와 촘촘한 복지 연계를 통해 군민과 함께하는 세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