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7 (토)

  • 구름많음속초23.9℃
  • 흐림29.1℃
  • 구름많음철원30.5℃
  • 구름많음동두천31.4℃
  • 구름많음파주30.3℃
  • 구름많음대관령23.9℃
  • 흐림춘천28.7℃
  • 맑음백령도26.8℃
  • 구름많음북강릉24.7℃
  • 구름많음강릉27.5℃
  • 맑음동해25.0℃
  • 구름많음서울30.2℃
  • 구름많음인천28.7℃
  • 구름많음원주30.1℃
  • 구름많음울릉도22.5℃
  • 구름많음수원30.6℃
  • 맑음영월31.0℃
  • 맑음충주31.0℃
  • 맑음서산30.1℃
  • 구름많음울진22.7℃
  • 맑음청주31.2℃
  • 맑음대전30.3℃
  • 맑음추풍령28.2℃
  • 구름많음안동28.7℃
  • 맑음상주30.0℃
  • 구름많음포항23.3℃
  • 맑음군산27.8℃
  • 흐림대구26.5℃
  • 맑음전주31.6℃
  • 구름많음울산23.0℃
  • 구름많음창원25.2℃
  • 맑음광주30.9℃
  • 흐림부산23.9℃
  • 구름많음통영24.1℃
  • 맑음목포26.0℃
  • 구름많음여수25.1℃
  • 맑음흑산도25.7℃
  • 맑음완도28.6℃
  • 맑음고창29.9℃
  • 맑음순천28.2℃
  • 구름많음홍성(예)30.8℃
  • 맑음29.8℃
  • 구름많음제주24.5℃
  • 흐림고산22.5℃
  • 흐림성산25.5℃
  • 흐림서귀포24.0℃
  • 구름많음진주27.4℃
  • 구름많음강화28.5℃
  • 구름많음양평28.2℃
  • 구름많음이천28.7℃
  • 구름많음인제28.9℃
  • 구름많음홍천28.6℃
  • 맑음태백24.8℃
  • 맑음정선군29.6℃
  • 맑음제천29.1℃
  • 맑음보은30.1℃
  • 맑음천안30.0℃
  • 구름많음보령30.8℃
  • 구름많음부여30.4℃
  • 맑음금산29.6℃
  • 맑음29.9℃
  • 맑음부안28.9℃
  • 맑음임실29.5℃
  • 맑음정읍30.8℃
  • 맑음남원30.2℃
  • 맑음장수28.3℃
  • 맑음고창군30.0℃
  • 맑음영광군29.2℃
  • 구름많음김해시25.5℃
  • 맑음순창군31.3℃
  • 흐림북창원27.1℃
  • 구름많음양산시27.0℃
  • 맑음보성군27.0℃
  • 맑음강진군28.7℃
  • 맑음장흥29.0℃
  • 맑음해남28.1℃
  • 맑음고흥29.0℃
  • 구름많음의령군27.5℃
  • 맑음함양군29.5℃
  • 구름많음광양시27.7℃
  • 맑음진도군27.1℃
  • 맑음봉화28.3℃
  • 맑음영주28.8℃
  • 맑음문경28.4℃
  • 흐림청송군26.5℃
  • 구름많음영덕23.1℃
  • 흐림의성28.6℃
  • 구름많음구미28.7℃
  • 구름많음영천25.7℃
  • 구름많음경주시25.5℃
  • 맑음거창29.2℃
  • 구름많음합천27.8℃
  • 구름많음밀양27.8℃
  • 맑음산청28.1℃
  • 흐림거제23.1℃
  • 구름많음남해26.0℃
  • 구름많음26.3℃
경상북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 및 제12대 의정활동 마무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경상북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 및 제12대 의정활동 마무리

도민과 함께한 제12대 의정활동을 돌아보며 감사와 화합의 시간 마련

1. 2026.06.26 제36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단체사진.jpg

경상북도의회(의장 박성만)626일 제363회 임시회 폐회 후 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과 제12대 도의회 임기만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성만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과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김경오 의정회장과 임원들, 이상효 의장협의회장과 역대의장들, 도 및 교육청 간부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사 이전 10주년을 기념하고 제12대 경상북도의회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먼저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에서는 의회 전정에 배롱나무 기념식수와 표지석 제막식을 통해 도민과 함께 걸어온 의회의 발자취를 되새기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도약을 다짐했다.

 

이날 식재한 배롱나무는 경상북도 상징꽃으로 백일 동안 아름다운 붉은 꽃을 피워 백일홍나무라고도 불리며 청렴과 절개를 상징하며

오랫동안 변함없이 꽃을 피운다.

 

배롱나무의 변함없는 생명력처럼 경상북도의회도 도민과 함께 지속적인 발전과 번영을 이어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표지석에는 경상북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수'라는 글귀와 함께 제12대 후반기 도의회 슬로건인 우리 모두의 경북 모두를 위한 의회를 새겨 지난 10년의 뜻깊은 발자취를 오래도록 기억하고, 앞으로도 도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는 경상북도의회의 의지를 담았다.

 

이어 열린 제12대 도의회 임기만료 행사에서는 지난 4년 동안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지방자치 발전과 도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해 온 의원들의 노고를 공로패와 감사패에 새겨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진 축하연에서는 제12대 의정활동을 함께 돌아보며 화합과 도약을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1-3.2026.06.26 경상북도의회 청사이전 10주년 기념식.jpg

참석한 제12대 경상북도의원들은 지난 4년 동안 도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하며 정책 중심의 의정활동과 활발한 입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 현안 해결에 힘써 왔으며,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

 

박성만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청사 이전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을 돌아보며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뜻깊은 이정표라며 12대 의정활동을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새롭게 출범하는 제13대 경상북도의회가 더욱 신뢰받는 의회로 도민의 기대에 부응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