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월)

  • 흐림속초19.4℃
  • 흐림27.6℃
  • 구름많음철원26.8℃
  • 구름많음동두천27.9℃
  • 구름많음파주27.8℃
  • 흐림대관령14.5℃
  • 흐림춘천27.7℃
  • 맑음백령도20.9℃
  • 흐림북강릉18.3℃
  • 흐림강릉19.3℃
  • 흐림동해18.7℃
  • 구름많음서울26.4℃
  • 구름많음인천24.8℃
  • 흐림원주26.7℃
  • 흐림울릉도18.5℃
  • 흐림수원26.2℃
  • 흐림영월25.4℃
  • 구름많음충주25.6℃
  • 흐림서산24.0℃
  • 흐림울진18.3℃
  • 흐림청주25.9℃
  • 흐림대전24.0℃
  • 흐림추풍령22.0℃
  • 흐림안동23.2℃
  • 흐림상주24.0℃
  • 흐림포항20.5℃
  • 흐림군산22.0℃
  • 흐림대구21.4℃
  • 소나기전주23.1℃
  • 흐림울산19.7℃
  • 비창원20.3℃
  • 흐림광주21.8℃
  • 비부산19.7℃
  • 흐림통영20.0℃
  • 흐림목포21.0℃
  • 흐림여수19.7℃
  • 비흑산도18.4℃
  • 흐림완도20.4℃
  • 흐림고창21.4℃
  • 흐림순천18.7℃
  • 흐림홍성(예)24.8℃
  • 흐림25.1℃
  • 비제주20.8℃
  • 흐림고산20.2℃
  • 흐림성산20.1℃
  • 비서귀포20.7℃
  • 흐림진주20.2℃
  • 구름많음강화24.3℃
  • 구름많음양평26.1℃
  • 구름많음이천26.8℃
  • 구름많음인제21.5℃
  • 구름많음홍천26.9℃
  • 흐림태백16.3℃
  • 흐림정선군21.5℃
  • 흐림제천24.3℃
  • 흐림보은23.4℃
  • 흐림천안25.6℃
  • 흐림보령22.7℃
  • 구름많음부여24.3℃
  • 흐림금산22.5℃
  • 구름많음25.5℃
  • 흐림부안23.3℃
  • 흐림임실21.4℃
  • 흐림정읍22.8℃
  • 흐림남원21.8℃
  • 흐림장수21.6℃
  • 흐림고창군22.1℃
  • 흐림영광군21.3℃
  • 흐림김해시21.6℃
  • 흐림순창군21.6℃
  • 흐림북창원22.8℃
  • 흐림양산시22.5℃
  • 흐림보성군20.1℃
  • 흐림강진군20.3℃
  • 흐림장흥19.9℃
  • 흐림해남20.6℃
  • 흐림고흥19.8℃
  • 흐림의령군21.7℃
  • 흐림함양군21.5℃
  • 흐림광양시19.9℃
  • 흐림진도군20.7℃
  • 흐림봉화22.0℃
  • 흐림영주23.6℃
  • 흐림문경23.6℃
  • 흐림청송군21.0℃
  • 흐림영덕18.8℃
  • 흐림의성22.8℃
  • 흐림구미23.2℃
  • 흐림영천20.3℃
  • 흐림경주시20.5℃
  • 흐림거창21.1℃
  • 흐림합천22.6℃
  • 흐림밀양23.4℃
  • 흐림산청19.9℃
  • 흐림거제19.1℃
  • 흐림남해20.1℃
  • 흐림22.1℃
관악구, 소형음식점 음식물쓰레기 무상 수거 연말까지 추가 연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관악구, 소형음식점 음식물쓰레기 무상 수거 연말까지 추가 연장

관악구 청사

 

관악구가 오는 30일 종료 예정이었던 소형음식점 음식물쓰레기 무상 수거 기간을 연말까지 연장한다.

구는 지난 4월 15일부터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소형음식점 음식물쓰레기 무상 수거를 시행, 1차 기간 연장으로 9월 30일까지 진행하기로 했으나 최근 코로나19 대유행이 장기화된 상황을 고려해 12월 31일까지 더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연장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과 장기간 이어진 거리두기, 집합금지 등 방역조치로 생계를 위협받는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경제적으로 지원·보상하기 위함이다.

지원대상은 기존과 동일하게 납부필증을 사용하던 사업장 면적 200㎡ 미만 일반음식점, 300㎡ 미만 휴게음식점이며 다량배출사업장은 제외된다.

각 사업장은 무상 수거 기간 동안 음식물 납부필증을 부착하지 않고 바로 전용수거용기에 담아 배출하면 되며, 배출시간은 18시~24시로 토요일은 배출이 금지된다.

이에 따른 수집·운반·처리 수수료는 모두 구에서 부담하며, 지역 내 소형음식점 5,810여 개소가 혜택을 받게 된다.

한편 구는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 4월, ‘관악구 음식물류 폐기물의 발생억제, 수집・운반 및 재활용에 관한 조례’를 개정, 수수료 감면 규정을 신설했으며, 이를 통해 추후 재난 상황 시 원활하고 신속한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대유행 및 장기화에 따라 계속되는 소상공인 고통에 공감하며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