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4 (수)

  • 구름많음속초22.4℃
  • 흐림27.9℃
  • 흐림철원27.6℃
  • 흐림동두천26.7℃
  • 흐림파주26.0℃
  • 구름많음대관령18.3℃
  • 흐림춘천27.7℃
  • 구름많음백령도23.7℃
  • 구름많음북강릉21.5℃
  • 구름많음강릉22.2℃
  • 구름많음동해23.0℃
  • 구름많음서울27.3℃
  • 구름많음인천27.4℃
  • 구름많음원주28.7℃
  • 구름많음울릉도20.6℃
  • 구름많음수원27.0℃
  • 구름많음영월28.8℃
  • 구름많음충주27.5℃
  • 흐림서산26.4℃
  • 흐림울진21.4℃
  • 구름많음청주26.6℃
  • 흐림대전25.3℃
  • 흐림추풍령22.2℃
  • 흐림안동23.6℃
  • 흐림상주24.7℃
  • 흐림포항21.0℃
  • 흐림군산25.6℃
  • 흐림대구22.3℃
  • 흐림전주25.5℃
  • 흐림울산19.9℃
  • 흐림창원22.4℃
  • 흐림광주24.6℃
  • 흐림부산21.7℃
  • 흐림통영21.2℃
  • 흐림목포23.1℃
  • 흐림여수22.6℃
  • 흐림흑산도21.5℃
  • 흐림완도24.3℃
  • 흐림고창26.0℃
  • 흐림순천22.8℃
  • 흐림홍성(예)25.6℃
  • 구름많음25.5℃
  • 비제주20.9℃
  • 흐림고산22.5℃
  • 흐림성산21.3℃
  • 비서귀포22.0℃
  • 흐림진주22.0℃
  • 흐림강화25.6℃
  • 구름많음양평27.7℃
  • 구름많음이천27.4℃
  • 구름많음인제24.6℃
  • 구름많음홍천27.5℃
  • 구름많음태백19.8℃
  • 구름많음정선군26.3℃
  • 구름많음제천25.2℃
  • 구름많음보은23.1℃
  • 구름많음천안25.4℃
  • 구름많음보령26.9℃
  • 흐림부여25.7℃
  • 흐림금산24.1℃
  • 흐림25.8℃
  • 흐림부안26.5℃
  • 흐림임실23.3℃
  • 흐림정읍25.3℃
  • 흐림남원23.7℃
  • 흐림장수21.4℃
  • 흐림고창군25.5℃
  • 흐림영광군24.7℃
  • 흐림김해시21.7℃
  • 흐림순창군24.7℃
  • 흐림북창원22.8℃
  • 흐림양산시21.9℃
  • 흐림보성군23.6℃
  • 흐림강진군24.9℃
  • 흐림장흥24.0℃
  • 흐림해남24.3℃
  • 흐림고흥23.3℃
  • 흐림의령군22.8℃
  • 흐림함양군22.3℃
  • 흐림광양시22.4℃
  • 흐림진도군24.0℃
  • 구름많음봉화22.4℃
  • 구름많음영주24.3℃
  • 흐림문경24.6℃
  • 흐림청송군21.4℃
  • 흐림영덕20.8℃
  • 흐림의성23.8℃
  • 흐림구미24.0℃
  • 흐림영천20.9℃
  • 흐림경주시21.0℃
  • 흐림거창22.4℃
  • 흐림합천23.2℃
  • 흐림밀양23.7℃
  • 흐림산청22.1℃
  • 흐림거제19.9℃
  • 흐림남해22.5℃
  • 흐림21.8℃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260617보도자료(청송군,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본격추진) (2).jpg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방재정의 안정성을 높이고 성실한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지방세입 체납관리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체납관리단은 소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전화 안내와 납부 독려를 실시하는 한편, 체납자의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생활 실태와 납부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체납 사유를 조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으로 세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생계형 체납자를 적극 발굴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관련 부서와 연계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청송군은 오는 8월부터 체납관리단 운영을 시작하며, 2029년까지 인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체납 징수 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세입의 안정적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운영을 통해 지방세입 확충과 건전한 납세문화 정착은 물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체납자에 대한 복지서비스 연계까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납세자 중심의 체납 관리와 촘촘한 복지 연계를 통해 군민과 함께하는 세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