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8 (일)

  • 맑음속초17.9℃
  • 맑음17.9℃
  • 맑음철원21.3℃
  • 구름많음동두천22.0℃
  • 맑음파주21.5℃
  • 맑음대관령10.8℃
  • 맑음춘천18.9℃
  • 맑음백령도18.9℃
  • 맑음북강릉17.5℃
  • 맑음강릉19.4℃
  • 구름많음동해17.5℃
  • 맑음서울24.1℃
  • 맑음인천22.7℃
  • 맑음원주22.0℃
  • 맑음울릉도17.9℃
  • 맑음수원21.0℃
  • 맑음영월17.6℃
  • 맑음충주20.5℃
  • 맑음서산19.7℃
  • 맑음울진16.0℃
  • 맑음청주24.5℃
  • 맑음대전23.0℃
  • 맑음추풍령18.3℃
  • 맑음안동19.0℃
  • 맑음상주19.1℃
  • 맑음포항18.7℃
  • 맑음군산21.7℃
  • 맑음대구17.9℃
  • 맑음전주22.6℃
  • 맑음울산16.9℃
  • 맑음창원19.5℃
  • 맑음광주22.6℃
  • 맑음부산19.3℃
  • 맑음통영19.2℃
  • 맑음목포21.4℃
  • 구름많음여수21.2℃
  • 맑음흑산도20.3℃
  • 맑음완도18.9℃
  • 맑음고창20.2℃
  • 흐림순천20.1℃
  • 맑음홍성(예)20.8℃
  • 맑음20.7℃
  • 맑음제주21.1℃
  • 맑음고산19.9℃
  • 맑음성산20.0℃
  • 맑음서귀포19.6℃
  • 흐림진주20.3℃
  • 맑음강화20.0℃
  • 맑음양평20.8℃
  • 맑음이천22.9℃
  • 구름많음인제15.2℃
  • 구름많음홍천17.9℃
  • 맑음태백12.5℃
  • 맑음정선군15.3℃
  • 맑음제천17.5℃
  • 맑음보은18.5℃
  • 맑음천안20.2℃
  • 맑음보령20.1℃
  • 맑음부여22.1℃
  • 맑음금산19.3℃
  • 맑음21.2℃
  • 맑음부안20.2℃
  • 맑음임실20.0℃
  • 맑음정읍20.6℃
  • 구름많음남원20.5℃
  • 맑음장수17.5℃
  • 맑음고창군19.9℃
  • 맑음영광군21.2℃
  • 맑음김해시18.8℃
  • 맑음순창군20.3℃
  • 맑음북창원19.7℃
  • 맑음양산시18.2℃
  • 구름많음보성군21.7℃
  • 맑음강진군19.9℃
  • 맑음장흥20.6℃
  • 맑음해남19.9℃
  • 맑음고흥19.0℃
  • 맑음의령군18.8℃
  • 맑음함양군16.9℃
  • 흐림광양시21.2℃
  • 맑음진도군18.7℃
  • 맑음봉화14.2℃
  • 맑음영주17.0℃
  • 맑음문경19.1℃
  • 맑음청송군12.9℃
  • 맑음영덕14.8℃
  • 맑음의성15.2℃
  • 맑음구미18.7℃
  • 맑음영천15.9℃
  • 맑음경주시14.9℃
  • 맑음거창17.0℃
  • 맑음합천18.8℃
  • 맑음밀양17.9℃
  • 맑음산청17.9℃
  • 맑음거제18.4℃
  • 맑음남해20.0℃
  • 맑음17.8℃
정읍시립국악단, 코로나19 극복 시민 힐링 프로젝트 ‘국악 정감’ 공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정읍시립국악단, 코로나19 극복 시민 힐링 프로젝트 ‘국악 정감’ 공연

9월 30일ㆍ10월 28일 2회 공연, 제천무ㆍ팔도민요 등 선사

정읍시립국악단, 코로나19 극복 시민 힐링 프로젝트 ‘국악 정감’ 공연

 

정읍시립국악단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응원하는 코로나19 극복 시민 힐링 프로젝트 ‘국악 정감’ 공연을 선보인다.

시는 오는 9월 30일과 10월 28일 오후 7시 30분부터 정읍사예술회관에서 2회에 걸쳐 정읍시립국악단의 ‘국악 정감’ 상설 공연이 펼쳐진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평범한 일상을 잃어버린 시민들을 위로하고 문화적 감수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새로 부임한 김용호 단장과 함께 제32회 정읍사 문화제를 시작으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에 전통의 향기를 선사할 계획이다.

공연은 수제천 선율을 재편곡한 태평성대의 ‘제천무’를 시작으로 ‘팔도민요’와 거문고 연주곡 ‘출강’ 등 소규모실내악으로 재편성한 곡과 내장산의 아름다운 사계를 모듬북과 가야금 병창의 만남으로 선사할 계획이다.

마지막 작품은‘샘터풍고’란 주제로 한국 여인 내면에 흐르는 강인함을 표현해 지친 일상에 활력을 안겨줄 예정이다.

공연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단, 선착순 200명으로 입장을 제한하며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객석 간 거리두기 공연으로 진행된다.

공연 당일 발열 증상이 있는 사람은 관람이 제한된다.

유진섭 시장은 “코로나19로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한 시민들에게 좋은 볼거리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시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킬 만한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역사를 간직한 문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